UPDATED. 2024-04-27 14:4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성군 순천시
[오늘의 지자체] 고성군 순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19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명옥)는 9월 14일 고성군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양성평등 진흥 유공자, 여성단체 회원, 군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고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하지원 경찰서장, 김성규 소방서장, 백수명·허동원 도의원, 김향숙 부의장을 비롯한 군 의원, 류정훈 농협 고성군지부장, 도충홍 문화원장, 최영화 여사, 이경숙 여사, 이수임·김민자·박영숙·백순임·정옥련·제옥자 등 역대 회장과 내빈이 참여해 행사를 빛냈다.

이날 협의회는 △생활 속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약속 △소속 단체의 협력과 연대를 다짐하는 기수대회에 이어 누구나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퍼포먼스를 펼쳐 참여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다양한 사회 봉사활동 등을 담은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의 활동 영상을 소개하고 여성의 사회참여와 양성평등 문화확산 기여에 공이 큰 군민 34명을 포상했다.

<포상자 명단>
양성평등 진흥 유공을 인정받아 경상남도지사 표창에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 김희자 △하일면 최미혜
군수 표창에 평등부부분 △마암면 이인순, 황철석
읍면 추천 개인부분 △고성읍 김점이 △삼산면 손덕남 △하일면 정민숙 △하이면 권두남 △상리면 한정말 △대가면 최복희 △영현면 김종숙 △영오면 윤영애 △개천면 김병관 △구만면 이혜숙 △회화면 한돌남 △마암면 백선의 △동해면 이영숙 △거류면 조세홍
여성단체협의회 추천 개인부분 △대한적십자봉사회 고성군지구협의회 이정화 △고성소방서 의용여성소방대연합회 이송화 △생활개선고성군연합회 이주복 △고성여성팔각회 전순덕 △바르게살기운동 고성군여성봉사회 이석자 △고성군재향군인회 여성회 장은숙 △고성군화원봉사단 최석리 △고성경찰서 여성명예소장 이지은 △주부민방위기동대 고성군연합회 이말선
모범 공무원부분 △구만면 김효지
정점식 국회의원 표창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사무국장 김향자
고성군의회 의장 표창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 박은주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 표창 △거류면 박진희
고성경찰서장 감사장 △고성여성팔각회장 김영애, 한국부인회고성군지회장 조한경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김명옥 회장을 비롯한 소속 회원들이 한결같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따뜻하게 돌보고 아낌없는 지원과 자원봉사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며 “덕분에 우리 군이 여성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살기 편안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앞으로도 누구나 존중받고 행복한 동행에 함께하자”고 당부했다.

김명옥 회장은 “태풍으로 한차례 연기됐음에도 빠짐없이 참석하신 분들께 깊이 감사하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각종 시책과 의사결정과정에 여성의 참여를 확대하고 군정에는 관심, 참여, 협력, 견제를 함께하며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노력하겠다. 모두가 살기 좋은 고성 만들기에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범국민적으로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3월 8일을 여성의 날로 정하고 있다.

또한 2020년 9월 1일을 여권통문*의 날로 지정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9월 첫 주를 양성평등주간으로 정했으며,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등은 그 주간을 기념하는 각종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여권통문
1898년 9월 1일 서울 북촌에서 여성의 평등한 교육과 경제활동 참여, 그리고 참정권을 주장하는 여권통문이 선언됐다.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인권선언문인 여권통문은 이후 여학교(순성여학교) 설립과 여성 항일·계몽운동을 이끄는 계기가 됐다.

 

 

 

 


[이상근 고성군수, 긴급 공동방제 현장 방문]

 

- 벼 병해충 방제 총력대응

이상근 고성군수가 9월 14일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응 및 돌발병해충(멸구류, 흰잎마름병 등) 발생 증가에 따른 긴급 공동방제 현장을 방문해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행정을 펼쳤다.

고성군에서 추진하는 ‘벼 병해충 긴급 공동방제 대행료 지원사업’은 농촌인구의 고령화와 부녀화 등에 따른 농촌 일손 부족 현상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농작업 중 농업인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농약 살포 작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군은 예비비 2억 5천만 원을 들여 관내 벼 재배 2,777ha에 방제를 추진하고 있으며, 방제 시기는 벼 병해충 발생상황, 수확시기 등을 고려해 9월 15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한 피해지역 및 돌발병해충에 의한 병해충 방제는 들녘별 공동방제를 선제적으로 추진해야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며 “태풍으로 인한 피해 확산을 방지하고 돌발병해충 발생으로 인한 벼 재배 농가 피해를 최소화해 농업인의 노동력 절감과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관규 순천시장, 시민과의 현장소통으로 신뢰행정 이끈다]

 

- 19일부터 내달까지 읍면동 순회 방문...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 직접 설명

노관규 순천시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시민과의 대화에 나선다. 

순천시는 오는 19일 해룡면을 시작으로 10월 20일까지 24개의 읍면동을 순회 방문하여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고 14일 밝혔다.
 
취임 후 처음으로 읍면동 현장에서 시민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는 소중한 자리인 만큼 민선 8기 시정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들에 대해 시장이 직접 설명하며 주민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식전에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핵심 콘텐츠 및 시민 붐 조성을 위한 시정 홍보영상을 상영해 시의 주요 현안에 시민의 이해와 참여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민선 8기에 바라는 시민의 바람과 함께 읍‧면‧동 지역의 불편 해소를 위한 건의 사항과 정책제안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반영함으로써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지역 현안과 시민 불편사항은  최대한 신속히 조치될 수 있도록 하고 시민과의 대화에서 수렴한 건의사항 또한 주기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시민과의 대화로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에 대해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지역별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한층 더 깊은 시민 중심의 소통 행정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순천시, 2023 주요 업무 보고회 개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으로 일류순천 도약
- 박람회 조직위를 시작으로 14일부터 2023 업무보고 개최

순천시(시장 노관규)는‘일류 도시로의 도약, 대한민국 표준도시’를 2023년 목표로 내걸고‘2023 주요 업무 보고회’를 14일 개최했다.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보고회는 박람회 조직위를 시작으로 2023 신규업무를 보고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업무보고는‘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전 부서의 총력 대응, 공약 및 현안사업에 대한 세부 실행계획, 새 정부 정책방향과 연계한 신규사업과 중장기 프로젝트 발굴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한 대응으로 태블릿 PC를 활용하여 온라인(ZOOM)을 병행해 보고부서 외 직원들이 ZOOM 접속을 통해 부서간 칸막이를 없애는 융복합 행정을 구현하였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의‘정원박람회’를 대한민국 제1의 도시 서울, 제2의 도시 부산시에서 벤치마킹을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도시의 표준을 다시 만들고 있다는 자부심과 자긍심으로 역량을 최대한 발휘 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2023 주요 업무보고’에서 발굴된 사업들은 올해 말 확정되는 2023년 본예산을 통해 체계적으로 실현될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