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7 20:05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문화] 부천문화재단
[오늘의 문화] 부천문화재단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23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전역에서 펼쳐지는 ‘에코 캠페인’]

 

- 부천문화재단, ▲9. 23. ~ 9. 24. ‘00(공공)프로젝트’
- 줍깅 프로젝트, 업사이클 공예 체험 교육 등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9월 24일(토), 25일(일) 부천의 공공장소 (박물관, 공원 등)에서 ‘환경문화’를 주제로한 ‘00(공공)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00(공공)프로젝트’는 공공 공간, 비어있는 공간에 지역의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다양한 실험을 시도하는 프로젝트이다.

금번 ‘00(공공)프로젝트’는 부천의 문화특화 공공구역에서 친환경 캠페인과 환경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자원순환’에 대한 의미를 나누고 친환경 라이프를 다짐할 수 있는 행사이다.

행사는 ▲ 공연과 함께하는 줍깅 프로젝트 (도당근린공원, 안중근공원, 미관광장, 오정대공원 상설무대) ▲ 플라스틱 쓰레기 없는 부천 다짐 캠페인 포토부스 운영 (부천 시립박물관) 등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 업사이클 공예 체험 교육 (부천 시립박물관)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https://forms.gle/7KqFerKTJT6JAKZ26

행사 세부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재단 공식 뉴미디어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으로 추진된다.

 

 

 

[부천문화재단, 활박물관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 진행]

 

- 가을 맞아 인문학 특강, 청사초롱 만들기 등 선봬

부천활박물관의 전통문화 체험 활동이 가을을 맞아 재단장했다.

부천문화재단(대표 김정환)은 부천활박물관에서 다양한 교육·체험 활동을 진행한다. 교육과 체험은 가을을 맞아 무예 시연이 있는 역동적인 인문학 특강, 식물로 마음을 치유하는 활동 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마련됐다.

국가무형문화재 제47호 궁시장 전승 교육사 김윤경 선생님과 함께하는 ▲대나무 활 만들기를 비롯해 ▲오색 공예 교실 ▲활 문화 교육과 활쏘기 ▲인문학 특강 ▲힐링 식물로 들썩들썩 ▲고주몽, 꿈 쏘는 볼펜 만들기 ▲생활공예 만들기 ▲청사초롱 만들기 ▲역사탐험대 ▲활활 이야기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한다. 박물관 관람 시 상시로 ▲5G 실감 국궁체험과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등 10여 종의 활동이 진행된다.

재단은 체험 대상을 문화소외계층까지 확장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힐 예정이다.

체험 접수는 인터넷과 전화, 현장 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확인은 부천시박물관 누리집(www.bcmuseum.or.kr)을 통해 할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