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55 (일)
 실시간뉴스
서울시, 26일 '면접 합격비법' 취업 특강 생방송
서울시, 26일 '면접 합격비법' 취업 특강 생방송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9.23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청 전경


서울시는 오는 26일 '현직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면접 합격비법' 취업 특강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하반기 공채 시즌에 맞춰 '강점 찾기 실시간 특강'에 이어 하반기 채용 대비 2탄으로 이번 취업 특강을 실시한다. 특강은 26일 오후 8시부터 60분간 취업 유튜브 채널 '강민혁'에서 볼 수 있다.
 
특강에서는 종합광고회사인 대홍기획(롯데지주 계열사)의 현직 인사담당자 임동진 수석이 면접 유형별 대비 비법을 공개한다.

유튜버 강민혁씨는 사회자로 출연해 취업 특강 후 취업 고민상담 코너를 진행한다. 강씨는 과거 삼성디스플레이와 CJ그룹 인사팀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현직 인사담당자는 실무면접부터 임원면접까지 면접단계별 대응법을 알려주는 등 합격 비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답변과 조언을 한다. 사전 신청은 취업 특강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올해 취업 특강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3월부터 다양한 기업의 현직자(롯데지주, 이랜드그룹, 쿠팡, 마이다스아이티, 이수그룹 등)가 실질적인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등에 참여 후 취업한 현직자가 출연해 다양한 주제로 진행한 결과 실시간 시청자 수는 총 2만1790명, 실시간 채팅 건수도 1900여건에 이르기도 했다.

특강은 실시간 방송 후 유튜브 채널 'AND,인싸담당자'나 '서울시 청년행복프로젝트'를 통해 핵심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올해 취업 특강을 실시간으로 시청한 청년들이 2만명이 넘을 만큼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얻고 있다"며 "9월에는 청년들이 취업의 최종관문인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면접 준비 특강을 준비했으며, 연말까지 신산업분야 현직자 초청 특강과 직장 적응 고민상담 등 다양한 주제로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