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1:30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영천시
[오늘의 지자체]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2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민선8기 공약이행 평가단 위원 위촉 및 회의 개최]

 

-공약이행 평가단 심의 거쳐 4대 분야 34개 공약 확정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이행 평가단 위원 20명을 위촉하고, 평가단의 심의를 거쳐 민선8기 공약사업을 확정했다. 
 
공약이행 평가단은 지난 8월 12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공약 실천의 투명성, 민주성 강화를 위해 시 홈페이지 등 공개모집과 지역별 추천을 통해 구성하였으며, 민선8기 임기가 끝나는 2026년 6월까지 공약사업 이행상황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과 평가 등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 김상호 前 대구대학교 총장을 위원장으로 선출한 평가단은 공약이행 평가단 구성 및 운영 계획, 공약사업 추진 계획 등을 보고받고 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한 후 4대 분야, 34개 공약사업을 확정했다. 

한편 영천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불편사항 해결과 미래 먹거리 사업 발굴을 위한 ▲산업·경제 14건 ▲농업 6건 ▲복지·교육 11건 ▲문화·관광 3건 등 4대 분야, 34건의 공약사업에 대해 평가단의 의견을 반영해 검토·보완 후 10월 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는 시정목표인 ‘시민을 행복하게, 영천을 위대하게’의 실현을 위해 시민과의 소통으로 공약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여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정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천시립도서관, ‘북(Book)적북적 데이’ 성황리에 마무리]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4일 독서의 달을 맞아 영천시립도서관에서 ‘북(Book)적북적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3년 만에 열리는 ‘제19회 좋은 어린이 책 전시회’는 그간 코로나로 만나지 못했던 신간 그림책을 전시하며 책을 주제로 한 딱지놀이,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개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은 ‘어린이가 여는 벼룩시장’은 많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참여 속에서 진행되었고, 먹거리 마당과 연계돼 큰 호응을 얻었다.

코로나19로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상황에도 꾸준히 책을 읽은 시민들에게 상을 수여하는 ‘도서관 우수 이용자 시상식’은 배성욱 가족, 황윤정 가족 등 2가족을 비롯해 성인부문 이재경, 허영옥, 청소년부문 박수민, 김예슬, 어린이부문 정시훈, 정하린 등이 수상했다.

8~11세를 대상으로 한 ‘권혁도 작가와의 만남’은 작가와 함께 실제 애벌레를 관찰하며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동화책 이야기를 샌드아트로 풀어내 감동을 주고 풍선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 ‘샌드아트&풍선쇼’는 관람자들의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웃고 즐기며 지친 일상 속에서 활력을 얻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천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문화교육 행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영천한약축제 성공적인 개최 준비에 한마음 한뜻] 
- 10.14. ~ 10.16.  영천한약축제 준비 박차
- 산림과, 기술지원과와 협력해 총 800대 규모 주차공간 확보

영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어 3년 만에 개최되는 영천한약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여러 부서가 한마음 한 뜻으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행사장 주변 주차장 확보를 위해 산림과와 기술지원과에서 트랙터 및 인력 지원을 받아 축제 행사 전까지 부지 정비와 풀베기 작업을 완료하는 등 부서 간 한마음 한뜻으로 원활히 협조하여 관광객 맞이와 영천 지역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적극적인 부서 간 협업을 통한 부지 정비로 기존 수용 500대였던 주차 공간을 총 800대 규모로 공간을 더 확보하여 교통 혼잡으로 인한 축제 참여 관광객의 불편을 해소할 쾌적한 주차 환경을 조성했다.

한편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화룡동에 위치한 영천한의마을에서 펼쳐질 이번 축제는 지금은 <면역력이 필요할 때! 영천한약축제에서 한방에 해결!>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코로나19 이후 시민들의 면역력을 책임지기 위한 면역력 강화 거리, 한방 명의관, 무료 한방진료관 등의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