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25 (토)
 실시간뉴스
새만금환경생태단지 '새곤이·새감이·새울이' 캐릭터 개발
새만금환경생태단지 '새곤이·새감이·새울이' 캐릭터 개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0.0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공단 새만금환경생태단지관리단은 새만금환경생태단지 비전과 상징성을 담은 캐릭터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새만금환경생태관리단 제공)


국립공원공단 새만금환경생태단지관리단(단장 이지형)은 새만금환경생태단지 비전과 상징성을 담은 캐릭터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캐릭터는 총 3종으로 새곤이·새감이·새울이로 이름을 붙였다. 


새곤이는 새만금의 ‘새’와 태극기 건곤감리 중 땅을 의미하는 ‘곤’에서, 새감이는 새만금의 ‘새’와 태극기 건곤감리 중 물을 의미하는 ‘감’에서, 새울이는 새만금의 ‘새’와 새만금의 국제 명칭인 아리울의 ‘울’에서 따왔다.

이에 관리단은 캐릭터 탄생을 기념해 10월8일부터 5주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는 캐릭터 이름 3행시, SNS 방문, 생태단지 사진찍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캐릭터 이름 3행시 이벤트는 캐릭터 3종 중 하나를 선택해 새만금환경생태단지 누리집 이벤트 게시판에 3행시를 게시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52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또 SNS 방문이벤트는 본인의 SNS에 생태단지를 방문해 직접 촬영한 사진 또는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55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생태단지에서 함께 사진찍기는 주말 이벤트로 진행하고, 미션 참여자는 매주 선착순 100명으로 한정판 캐릭터 굿즈를 지급한다.    

이벤트 추첨은 새만금환경생태단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을 통해 진행하며 11월 말 최종 발표한다.     

최승진 운영관리팀장은 “새만금환경생태단지 캐릭터 3종 탄생 기념 이벤트를 통해 새만금환경생태단지를 국민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새만금 지역의 생태복원과 수질개선, 야생생물의 서식공간 제공, 생태환경 체험·교육 등 다양한 환경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