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2:05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0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

 

- 노후 주택 옥내급수관 개선 지원사업 추진 

청송군(군순 윤경희)은 2000년 이전 준공된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옥내급수관 개선 지원사업에 2억원을 투입하여 세대당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노후 옥내급수관 개선 지원 사업이란 깨끗한 수돗물을 가정까지 공급하고자 주택 내 노후 급수관을 사용하는 세대를 대상으로 급수관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개선여건이 부족하거나 어려운 실정으로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정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사업대상 기준은 기준 중위소득 45~100% 중 2000년 이전 준공 주택 거주 세대로, 지원 금액은 총 비용의 95% 또는 세대급수관 기준 최대 200만원, 공용급수관 기준 최대 100만원이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오는 10월 14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 방문접수를 하면 되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수도관 상태진단을 통해 지원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청송군은 노후 옥내급수관 개선 지원사업과 더불어 청송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 등을 추진하여 깨끗하고 풍부한 양질의 수돗물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노후 옥내급수관 개선 지원사업을 통해 보다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 공급이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송군 군민의 물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가축 구제역(FMD) 예방에 총력]
- 구제역 예방백신 접종 실시 
  
청송군(군수 윤경희)에서는 가축 구제역 예방 및 차단방역을 위해 오는 11월 첫째 주까지 예방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소, 돼지 50두 이상의 가축사육 농가는 축협을 통해 구제역 백신을 구입(50%보조)해 자율접종을 실시하고, 자가 접종이 어려운 50두 미만의 소규모 사육농가나 노령농가 등은 수의사로 구성된 접종반이 투입돼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군은 농가별 구제역 백신접종을 지도하고 농가별 접종실태를 확인하여 구제역 백신 접종율 100% 달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청송군은 매년 우제류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정기접종 2회(4월, 10월), 상시접종 4회(2월, 6월, 8월, 12월)를 실시하고, 축산물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해 정기적으로 구제역 백신접종을 모니터링 해 백신접종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이밖에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및 조류인플루엔자(AI)을 예방하기 위하여 거점소독시설 1개소를 24시간 가동하고 가축전염병예방 상황실을 운영하며, 농가별 전담공무원을 지정하여 전화·방문예찰을 실시하는 등 각종 악성 가축질병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구제역 차단방역을 위해서는 철저한 예방접종 실시는 기본이며 농장 내외부의 주기적인 소독과 외부차량 및 사람의 통제가 필수”라며, “축산농가의 확고한 차단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