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0:10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보령시
 [오늘의 지자체] 보령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07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천항 수산물 축제 개최]

 

- 수산물 깜짝 경매, 고기잡기 체험, 시식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보령시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대천항 별빛공원 일원에서 2022 대천항 수산물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한국수산업경영인보령시연합회(회장 김필성)가 주최·주관하고 보령수협, 대천서부수협, ㈜보령LNG터미널, 동부건설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청정지역 보령의 수산물을 홍보하고 수산물 소비 촉진으로 어촌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찜이나 찌개로 먹으면 맛이 일품인 가을 꽃게와 가을 대표 수산물인 대하, 전어 등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가을철 입맛을 돋우기 위해 별미를 찾아 떠나는 관광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행사 첫날인 8일은 식전 행사로 수산물 깜짝 경매, 지역예술인 공연이 열리며, 공식개막행사는 오후 3시부터 개최된다. 개막식 후에는 지역 가수가 출연하는 축하콘서트가 열린다.

이어서 9일은 버블 아티스트 공연, 수산물 깜짝 경매, 지역예술인 공연, 관광객 노래자랑 등이 열린다.

또한 행사 마지막 날인 10일에는 통기타 가수 공연, 품바 공연 등이 열린다.

특히 축제 기간 내내 부대행사로 고기 잡기 체험, 꽃게 따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수산물 장터 시식 행사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김동일 시장은 “대천항에서 신선하고 영양가 가득한 수산물도 맛보시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가족, 지인과 잊지 못할 추억을 담아가시길 바란다”며 “아울러 보령은 훌륭한 가을철 관광지도 많으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아이 키우기 편한 보령’ 2022 어린이집 부모교육 개최]
- ‘우리 아이의 행복한 리더 만들기’란 주제로 강연

보령시는 6일 보령문화의 전당 대강당에서 학부모, 어린이집 원장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보령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명소윤)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아이의 기질에 따른 부모 역할과 영유아의 성교육에 대한 부모의 올바른 훈련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우석대학교 아동복지학과 겸임교수이자 선음률놀이교육심리연구원 원장인 고선옥 교수를 초빙하여 ‘우리 아이의 행복한 리더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명소윤 회장은 “아이들의 바른 성장과 빛나는 미래를 위해 부모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보령의 어린이집 원장 모두는 지역에 필요한 행복한 리더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교육으로 아이들이 행복하고 더 멋진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이 키우기 편한 환경을 위해 아동, 부모, 보육인이 공감하고 안심하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