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0:45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베트남 천년도시 여행 2부 - 하노이·꽝푸꺼우·닌빈 여행
[세계테마기행] 베트남 천년도시 여행 2부 - 하노이·꽝푸꺼우·닌빈 여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0.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묘소, 바딘광장, 전통 추석 시장, 항무아, 땀꼭 여행
[세계테마기행] 하노이 도장 깨기-‘나만 믿고 따라와, 베트남’ 2부


이번주 (~10월 13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나만 믿고 따라와, 베트남' 4부작이 방송된다.

켠켜러켠켠켠~ 어느덧 베트남살이 5년 차

배우 이켠과 함께 떠나는 진짜 베트남 이야기!

틀에 박힌 패키지여행은 싫증 나고,

자유 여행은 준비할 게 많아 망설이는 당신을 위해

베트남 여행의 정석을 준비했다.

 

사람 사는 냄새 가득한 산촌과 어촌의 이야기, 사파 · 남딘

천년 도시 구석구석 완전 정복, 하노이 · 꽝푸꺼우 · 닌빈

소수민족의 고향, 박하 · 까오방 · 호이안

누구나 가고 싶어 하는 그곳, 다낭 · 후에

산길 따라, 물길 따라

발길이 닿는 곳 어디든 아름답고, 즐거운 나라

설렘 가득~ 믿고 따라갈 수 있는 든든한 여정이 시작된다!

 

오늘(10월 1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나만 믿고 따라와, 베트남’ 2부에서는 ‘하노이 도장 깨기’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이켠 배우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베트남의 수도이자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중심지, 하노이(Hanoi)! 천 년 역사의 수도가 지닌 찬란하고 파란만장한 과거와 현재를 만나본다.

중국과 프랑스의 오랜 지배와 참혹했던 베트남 전쟁 시기를 거쳐 독립을 이룬 베트남. 그 중심에는 독립 영웅, 호찌민이 잠들어 있는 묘소(Lang Chu Tich Ho Chi Minh)와 독립선언문을 낭독했던 바딘광장(Quang Truong Ba Dinh)이 있다.

베트남의 음력 8월 15일은 우리에게도 익숙한 추석이다. 베트남어로 ‘뗏쭝투(Tet Trung Thu)’라고 부르는 이 명절에는 모두 함께 전통 추석 시장(Cho Trung The Truyen Thong)을 방문한다.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추수 감사의 의미보다 어린이를 위해 선물을 사는 ‘어린이날’에 가깝다는 것! 바쁜 농사일로 홀로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에 대해 미안함이 담긴 것이라고 하는데. 볼거리, 먹거리가 많은 추석 시장에서 흥겨운 베트남의 명절 분위기를 만끽해 본다.

하노이에서 차로 약 1시간 이동하면 전통적인 향 마을, 꽝푸꺼우(Quang Phu Cau)가 있다. 붉은 꽃이 화려하게 만개한 듯한 광경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현생과 영적 세계의 연결 고리를 한다는 향. 100년 전통을 담은 정성스런 장인의 손길이 묻어나 더욱 강렬하고 아름답다.

남쪽으로 약 1시간 30분 더 이동하면 ‘육지의 하롱베이’라고 불리는 닌빈(Ninh Binh)이 있다. 카르스트 지형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관광 명소로, 대자연이 빚은 절경은 마치 한 폭의 산수화 같다. 특히 500여 개의 계단을 통해 오른 항무아(Hang Mua)는 우뚝 솟은 바위산과 푸른 논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매력적이다. 그리고 유유자적한 뱃놀이와 함께 ‘3개의 동굴’이라는 뜻을 가진 땀꼭(Tam Coc)을 탐험하며 자연의 신비로움에 빠져든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