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20 (일)
 실시간뉴스
尹대통령 "청년 문제의 핵심은 청년들의 국정 참여" ... 인턴채용 제도 검토 지시
尹대통령 "청년 문제의 핵심은 청년들의 국정 참여" ... 인턴채용 제도 검토 지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0.1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45회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45회 국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청년 문제의 핵심은 청년들의 국정 참여"라며 각 부처에 청년인턴채용 제도를 적극적으로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은 오늘 비공개 국무회의에서 다양한 청년정책 추진과제를 보고받고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또 "각 부처에 청년보좌역을 배치함과 동시에 인턴채용 제도를 적극 검토하라"며 "특히 청년 정책과 관련해서만 청년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 아니라 모든 정책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미래 세대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청년들은 기득권 세력이 아닌 만큼, 편견이 없고 이권 카르텔에 대해서도 냉정하게 평가한다. 이런 목소리를 국정에 적극 반영하는 것이 진정한 참여이고 공정"이라고 강조하며 "해외 재외동포 청년들 중에서도 인재가 많아서 정부 정책에 참여하는 기회를 부여하라"고 당부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앞으로 대통령실을 포함한 각 행정기관이 청년 목소리를 청년정책뿐 아니라 모든 정책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을지 다양한 방법의 논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오전에 열린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청년들의 꿈이 좌절되지 않도록 할 책임이 저와 국무위원, 우리 정부에 있다는 것을 한시도 잊지 않아야 한다"며 "청년들이 공정한 출발선에 서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희망의 사다리를 놔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단기일자리가 아니라 민간주도의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임대주택과 현금을 그냥 쥐여주는 정책이 아니라 내 집 마련과 자산형성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며 "청년들을 국정 운영의 동반자로서 함께하겠다는 약속 역시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대통령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