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4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보령시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보령시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14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보령시 문해한마당 개최]

 

- 문해골든벨, 장기자랑, 학습성과물 전시 등 열려

보령시는 13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학습자와 문해교육강사 등 4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7회 문해한마당을 개최했다. 

보령시 문해교육사회(대표 안수옥)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성인문해교실 학습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의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문해교육을 통한 열정 및 성취감을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개회식과 성인문해교실 시화전 및 엽서쓰기 우수작품상 시상, 문해 골든벨, 장기자랑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2022년 보령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최종 선정된 시화 9개, 엽서쓰기 4개 작품에 대해 시상을 했으며, 대상 격인 글빛상에는 김명순 어르신이 수상했다.

문해 골든벨에서는 주관식 퀴즈 50문항을 푸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이후 시간에는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이밖에 행사장 인근에는 문해학습자 시화전 수장작과 그동안 어르신들이 학습했던 학습성과물, 문해교실별 활동사진 등을 전시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행사가 즐거움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령시 성인문해교육이 단순히 한글을 배우는 것을 넘어 학습자의 생활 수준 향상을 위한 학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1년부터 성인문해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올해는 찾아가는 배움교실에 38개소 253명, 가정방문형 문해교실 17개소 28명, 초등학력인정 교실 1개소 11명 등 총 56개소 292명이 참여했다.

 

 

 


[2022 청송사과 트레일런 개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주말인 10월 16일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2022 청송사과 트레일런」을 개최한다. 
  
전국의 산악마라톤 동호인들이 청송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누비며 달리는 이번 대회는 산악하프, 10km, 5km, 청송정원 걷기 코스로 구성되었다.
  
대회에는 4개 종목에 1,5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가하며, 참가자들은 백일홍이 만개한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출발해 태행산 임도로 이어지는 마라톤 코스를 달릴 예정이다. 
  
또한 대회장에는 각종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청송관광 및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사)한국여성농업인 청송군연합회의 쌀 소비촉진 홍보 및 시식회도 준비돼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를 청송정원에서 개최하여 주왕산, 주산지와 함께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것은 물론, 청송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한 ‘산소카페 청송군’ 이라는 도시브랜드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