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4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오늘의 농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14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리브라더스·피에프창과 K-Food 수출 확대 모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리브라더스 이라빈 대표(우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리브라더스 이라빈 대표(우측)

 

-식품업계 글로벌 트렌드 및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활성화 협력 논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지난 11일 서울에서 리브라더스 이라빈 대표와 피에프창(P.F. Chang) 맷 데블린(Matt Devlin) 이사를 만나 식품업계의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고 한식 레시피 개발지원 및 식재료 공급 확대 등 K-Food 수출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5월 K-Food 대미 수출확대를 위해 공사와 MOU를 체결한리브라더스는 미국 최대 아시안푸드 전문 유통회사로 한국식품 등 다양한 아시안식품을 미 전역과 세계 30여개 국에 공급 중이며, 피에프창은 오픈 이래 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성장한 전 세계 25개국 370여개 지점을 운영하는 글로벌 레스토랑이다.

한편,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은 지난해 처음으로 100억 달러를 돌파해 세계 속에 K-Food의 위상을 드높였으며, 올해는 9월 말 기준 전년 대비 11.4% 증가한 91억 1백만 달러를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갱신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장애인 체육발전 앞장]

 

-공사 소속 장애인 선수단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 선전 기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12일 전남체육회관에서 오는 19일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42회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에 출전 예정인 공사 소속 장애인 체육선수들과 선전을 기원하는 결의를 다지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사는 장애인 체육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론볼, 역도, 당구, 럭비, 육상 5개 종목 10명의 장애인 체육선수를 직접 고용했으며, 지난 5월 ‘제30회 전라남도 장애인 체육대회’에서 금메달 15개와 은메달 3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이번 전국장애인 체육대회에는 선수단 10명 전원이 참가할 예정이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신체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그동안 열심히 훈련에 임하신 선수 여러분의 선전을 기원하고, 경기 결과보다 선수들의 화합과 무사고를 부탁한다”라며, “공사는 장애인들의 권익 증진과 체육 활성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