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4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의정부시 충주시
[오늘의 지자체] 의정부시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17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2022년 승진자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12일 정보도서관 시네마천국에서 2022년 승진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3차시로 나눠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공직 생애주기 공직자 중 올해 승진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역량을 강화하고 바람직한 공직자상과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배정애 청렴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청렴은 실천이다’라는 주제로 ▲사례로 보는 공익신고와 공무원 행동강령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 ▲공직자에게 필요한 청렴 인성과 갑질 예방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A 주무관은 “청렴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청렴 실천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 감사담당관(담당관 김홍일)은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올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개편에 따른 맞춤형 청렴시책으로 ▲청렴 진단 및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청렴컨설팅 실시 ▲청렴 정책의 효율성을 높이는 청렴콜 도입 ▲간부 공무원 부패위험성 진단을 6급 이상으로 확대 운영 ▲각종 비리․부패행위 근절을 위한 청렴 클린창구 상시 운영 ▲공직자 부조리 신고 보상금 지급한도액을 기존 1,000만 원에서 1억 원으로 상향하는 등의 시책을 추진하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디앤에이모터스(구 대림오토바이), 충주 이전 첫삽]
-동충주산업단지 내 12,436㎡ 규모 공장 신설... 2023년 7월 준공 목표

충주시는 17일 동충주산업단지에서 디앤에이모터스(주)(대표 홍성관)가 착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홍성관 디앤에이모터스(주) 대표, 조길형 충주시장, 박해수 충주시의회 의장, 시공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다.

디앤에이모터스(주)는 구 대림오토바이부터 지난 40여 년간 우수한 기술력과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국내 이륜차 제조업계 1위를 고수해 온 우량기업으로서 국내 오토바이 판매량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2018년 대림자동차공업(주)에서 분할 이후 다수의 이전 대상지를 검토해 온 결과, 지난 5월 3일 충주 이전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남도 창원시에 본사 및 공장을 둔 디앤에이모터스(주)는 동충주산업단지 33,969㎡부지에 350억 원을 투자해, 12,436㎡ 규모의 신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이전에 따른 고용규모는 약 200명이다. 

충주 신공장에서는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의 성장에 따라 전기오토바이를 본격 생산할 예정이다.

특히, 전기오토바이 사용자가 일정 금액을 내면 정해진 장소에서 충전용 배터리를 쉽게 교체하는 방식의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BSS)’사업을 통해 충주를 전기오토바이의 중심지로 만들 계획을 세우고 있다.

디앤에이모터스(주)는 이날 착공을 시작으로 2023년 7월까지 준공을 완료하고 본사 및 공장을 이전할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