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0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1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 조성]

 

-가을 단풍철 주왕산 특별 교통대책 추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가을 단풍철 주왕산을 찾는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원활한 교통상황을 제공하기 위해 10월 15부터 11월 13일까지 5주간 주왕산 특별 교통대책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실외 착용 마스크 의무가 해제됨에 따라 주왕산을 찾는 관광객이 작년보다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이 기간 동안 단풍 절정기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방문차량을 수용하기 위하여 기존도로 갓길 등을 이용하여 임시주차장을 조성하고, 차량 통제 및 주차안내를 위해 인력을 투입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특별 교통대책은 주왕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여 관광이미지를 제고하고 도시 브랜드인 ‘산소카페 청송군’으로 대표되는 맑고 청정한 자연환경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송군,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사업 선정]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022년 7월 실시한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6억 5천만원을 확보했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으로 주택, 상업시설 등에 신재생에너지 설비(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의 설치비 일부를 지원하여 신재생에너지 자립도시의 기반 구축을 위하여 추진되고 있으며, 전국 151개 지자체가 신청하여 최종 115개 지자체가 선정 되었다.
  
이번 공모에서 청송군은 다양한 마을단위 분산에너지 모델을 개발, 청송군만의 자연친화적인 분산에너지 네트워크 조성을 제안하여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되었다.
  
군은 지역 주민들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바른 이해를 도와 다양한 주민참여형 사업들을 발굴하여 신재생에너지 자립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고, 청송군을 친환경 에너지 자립지역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군민들이 더 많은 에너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