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35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홍천군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홍천군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1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 2022년 하수도분야“국가안전대진단”실시]

홍천군은 지난 10월 5일부터 7일까지 2022년도 하수도분야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관내 시설 중 처리용량 500톤/일 이상 하수를 처리하는 홍천 공공하수처리장과 양덕원 공공하수처리장으로 지정하였으며, 점검반은 관계공무원과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관리대행업체의 안전관리 담당자가 합동으로 구성되었다.   

합동점검반은 체계적인 진단을 위해 「국가안전대진단 점검 가이드」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대응∙복구 계획, 운영시설 분야, 밀폐공간 보건작업 프로그램 이행 여부 등 각 분야별 안전점검을 진행하였다. 

홍천군은 진단결과에 대한 후속조치를 조속히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도 공공하수처리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안정적인 하수처리로 방류수역의 수질보호와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평창군, 공직 내부 소통·소양을 위한 직원특강 진행]

평창군은 17일 오후, 평창문화예술 대공연장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소통 부재 및 공직자 세대교체에 따른 조직 문화의 변화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공감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공직 내부 소통·소양을 위한 직원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문화와 이야기가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공무원 직장동아리 밴드인 “무공해 밴드”의 공연을 시작으로 김경수 교수(우리글진흥원 전임교수)님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및 직장 예절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었다. 

군은 이번 특강이 MZ세대의 조직적응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인 만큼 MZ세대의 입맛에 맞는 강좌를 진행해 조직 내 소통 창구의 순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코로나 이후 소통의 부재로 대화의 중요성이 부각 되는 요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공무원 세대 간 차이와 의견차를 좁히고 일방적, 수직적 위계에 의한 대화의 방식보다는 양방향의 눈높이를 맞춰 보다 자유롭게 의견 개진이 가능한 공직사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