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45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2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정태호, 평창군 홍보대사 위촉]

평창군은 19일(수) 오전, 평창군수 집무실에서 개그맨 정태호를 평창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정태호 씨는 2008년 KBS 공채 23기 개그맨으로 데뷔하여 2011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남자 신인상, 2012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남자우수상, 2014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최우수코너상을 수상하였으며, 5대 폭력 척결 홍보대사, 희망 2013 나눔캠페인 홍보대사, KBS <폭소클럽 2, 개그콘서트, 위기탈출 넘버원>, 개그연극 <그놈은예뻤다>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개그맨 정태호는“평창군 홍보대사로 위촉받게 되어 너무나 큰 영광이고, 저에게 평창은 가족과 함께 자연을 느끼기 위해 방문하던 곳입니다. 늘 행복한 추억을 이야기하며 언제 또 갈까 즐거운 고민을 하던 곳인데 제가 그곳의 홍보대사라니 놀랍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자연의 신비함을 어른들에게는 자연의 여유를 주는 평창! 한 번 오면 또 오고 싶은 곳, 평창! 몸은 도시에 있지만 언제나 찾아가고 싶은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평창을 열심히 홍보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평창군은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올림픽 도시 평창을 홍보하고 평창군의 이미지를 제고하며 군정 홍보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심재국 평창군수는“나이에 비해 굉장히 늦게 개그맨이 되었음에도 할 수 있다는 희망으로 많은 코너들과 유행어들을 히트시킨 정태호씨가 우리 군 홍보대사를 흔쾌히 맡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으로 올림픽 개회도시 평창 홍보에 기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2년 청년후계농 이차보전 사업 시행]

평창군은 농업자금의 이자지원을 통해 청년농업인의 금융부담 완화 및 농가 경영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2022년 청년후계농 융자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청년후계농 융자 이차보전 지원사업은 평창군 청년후계농업인으로 선정된 농가를 대상으로 융자(3억 한도)금의 연이자(2%)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누적 대상자는 2018년 이래 총 43명이다.

융자를 개시한 청년후계농들은 해당 대출취급기관에 방문하여 연이자 납부 확인서를 발급받아 농업기술센터 농촌인력부서에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되고, 신청 기간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12월 중으로 본인이 납부한 22년도 이자액 전액을 지급받을 수 있다. 

전윤철 농정과장은 “청년후계농업인 이차보전사업은 지역발전을 위한 농정협의회에서 여러차례 논의된 바 있고, 민선 8기 농업분야 공약사업으로서 청년후계농 육성 확대를 위한 일환으로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을 통해 청년농업인들의 농가경영의 안정적 발전과 더불어 평창군 미래농촌산업의 활력을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제10회 평창군수배 파크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평창군파크골프협희(회장 정하선)는 19일 평창군 봉평파크골프장에서 심재국 평창군수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평창군수배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2022년 5월 봉평면 덕거천 주변에 신규로 조성된 봉평파크골프장에서 처음 개최되는 대회로, 대한파크골프협회 경기 규정에 따라 36홀 개인 타수 경쟁 경기(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되었으며, 관내 5개 클럽, 25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파크골프(Park+Golf)는 도심의 공원 또는 유휴부지 등을 이용하여 공간적 제한을 비교적 적게 받고, 체력소모가 적어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배우기가 쉽고, 공원, 초지 등 잔디 위를 걸으며 운동과 힐링을 할 수 있어 청년·장년·노년층이 세대 간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요즘 시대에 더욱 각광받고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새롭게 조성된 봉평파크골프장에서 지역 파크골프 동호인분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자랑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파크골프를 비롯한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