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25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올림픽 슬라이딩센터 국제대회 유치 관계기관 업무 협약(MOU) 추진]

 

평창군은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사)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2018평창기념재단과 함께 21일(금) 평창 올림픽 슬라이딩센터 국제대회 유치를 위해 대관령면 올림픽기념관에서 업무협약을 가졌다.

군은 이번 IBSF와의 협약체결을 통해 향후 5년간 평창올림픽 슬라이딩센터에서 국제대회 유치를 추진하고, 유소년 선수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평창올림픽 슬라이딩센터 사후 활용 및 지속 가능한 운영 체계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한편, 이번 협약 이후 당장 올해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평창올림픽 슬라이딩센터에서 IBSF 국제대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올해 개최되는 IBSF 국제대회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출전 국제대회, 아시아 선수권 국제대회, 코리아컵 등 향후 열리는 동계청소년 올림픽,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출전권 획득을 위한 중요한 대회들이 개최된다. 

군은 IBSF 국제대회 외에도 선수 사인회, 관람객 대상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여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5년간 IBSF 국제대회를 지속 개최해 평창의 대표적 연례 국제행사로 자리매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고, 유소년 선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동계스포츠 활성화 및 꿈나무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평창몰, 코리아세일페스타 맞이 특판행사 실시]

평창군 공식 온라인쇼핑몰 “평창몰(gwpc-mall.com)”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대한민국쇼핑주간, 11.1.~11.15.) 맞이 특판행사를 10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평창몰은 평창의 다양한 생산 제조 기업들을 위하여 강원더몰과 연계해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판매수수료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시즌 한정 특판행사 이벤트 등 다양한 홍보를 통해 관내 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 맞이 특판행사는 절임배추, 평창잣, 대관령 한우, 건나물 세트 등 평창군 우수제품을 다양하게 챙겨볼 수 있는 행사로, 기간 내 매주 화요일마다(총 6회) 전 상품 대상 50% 할인 쿠폰 선착순 증정 이벤트 진행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과 신선한 제품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만나 볼 수 있다.

김남섭 경제과장은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지역 내 생산제품의 홍보 확대로 기업의 판매촉진을 도모할 것이며,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평창군드림스타트, 2022년 드림가족 힐링캠프 2차 진행]
 -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하는 드림가족 힐링캠프"

평창군 드림스타트는 22일(토) ~ 23일(일) 1박 2일간 드림가족힐링캠프를 실시한다. 

총 8가구가 참여한 드림가족 힐링캠프는 삼척시 일원 및 대관령 의야지 바람마을에서 진행되었으며, 부모와 아이들의 정서발달 및 가족관계 개선을 중점으로 활동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드림가족 힐링캠프에서는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체험활동으로 해양레일바이크, 해양 케이블카, 비누 및 피자 만들기 등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체험하며 정서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한 후, 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양육상담 및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전해순 가족복지과장은 “이번 드림가족 힐링캠프에 참여한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서로에 대한 소중함과 사랑을 더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고, 양육 상담과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님들께서 아이들에게 좋은 양육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제41회 평창읍민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 행사 개최]

지난 22일(토) 평창종합운동장에서 「제41회 평창읍민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이 열렸다.

평창읍과 평창읍체육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읍민체육대회는 김영균 평창부군수, 심현정 평창군의회 의장, 각 기관·단체장, 주민 등 약 1,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평창읍민속보존회 농악대가 가장 앞에서 풍악을 울리며 대회의 시작을 알리고 동시에 하늘에서는 드론 연막쇼가 펼쳐지며, 뒤이어 각 마을의 기수단이 입장하며 읍민체육대회의 서막을 열었다.

이후 발전기금 전달식, 국민의례, 내빈소개, 격려사, 축사가 이어지고, 권혁수 평창읍장의 개회선언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한마당이 시작되었다.

이어 배구, 축구 등 다양한 체육경기와 각 마을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민속씨름, 힘자랑, 명랑운동회 등 민속체험행사가 시작되고 노래자랑, 경품추첨 및 초청가수 공연이 이어져 화합의 장에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권혁수 평창읍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더욱 큰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 된 평창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