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1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25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어르신 골든벨 대회 개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군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최무웅)에서 주관한 “2022년 청송군 어르신 골든벨 대회”가 지난 10월 21일 청송군체육관에서 관내 어르신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제8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제1부 행사에서 협의회 회원들의 색소폰 연주와 관내 평생학습 동아리의 북난타 및 아코디언 공연, 그리고 “황혼을 아름답게 살자”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진행되었으며, 제2부 행사에서는 개회식과 어르신 골든벨 대회, 읍·면 노래자랑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주 행사인 어르신 골든벨 대회에서는 청송의 역사와 문화·관광자원, 사자성어 등의 문제가 출제되어 읍면 참가자들이 진지하게 문제를 풀어가는 평생학습의 장이 되기도 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대회가 어르신들이 평생학습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배움의 기쁨을 나누면서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공무원들, 일손 부족 농가 돕기에 팔걷어]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수확기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농촌일손돕기에 나선다.
  
매년 가을철에는 각종 농산물의 수확으로 일손이 더욱 절실하지만 농촌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인해 농가의 일손부족은 나날이 가중되고 있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일손확보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농촌일손돕기는 지역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나누고자 군 공무원 180여명이 솔선수범하여 고령자·노약자·부녀자·장기환자 등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있으며, 이와 함께 관내 유관 기관, 민간단체 등 더 많은 인력이 일손 돕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촌의 만성적인 인력부족 문제가 심각한 실정이며, 이번 일손 돕기가 지역 농업인의 어려움을 덜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