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2:45 (화)
 실시간뉴스
김현숙 "정부조직 개편으로 여가부 한계 극복 ... 모두 평등한 정책으로 전환"
김현숙 "정부조직 개편으로 여가부 한계 극복 ... 모두 평등한 정책으로 전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0.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2022.10.25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2022.10.25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25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정부조직 개편을 통해 그동안 '미니 부처'인 여가부의 한계를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국감 인사말을 통해 "이제는 시대의 변화에 맞게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는 지난 6일 여가부의 가족, 청소년, 양성평등, 폭력피해자 지원 등 업무는 보건복지부와 통합하고 여성 고용 지원 업무는 고용노동부로 이관한다는 내용의 조직개편안을 발표했다.

김 장관은 "영유아, 아동·청소년, 남성·여성, 노인까지 가족구성원 모두의 정책을 하나의 부처에서 통합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남녀 모두, 세대 모두가 평등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 전환으로 양성평등정책에 대한 공감대와 체감도를 제고시킬 수 있다"고 기대했다.

김 장관은 "정부조직 개편 후에도 현재 여가부가 수행하고 있는 여성·가족·청소년 정책이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가부 직원들은 조직 개편과 관계없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 대국민 서비스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