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3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2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국제연맹과 업무 협약...... '국제 스포츠 대회 개최' 공고히!] 

심재국 군수 이보 페리아니 미팅
심재국 군수 이보 페리아니 미팅

 

평창군 심재국 군수는 10월 25일(현지시간) 스위스 로잔에서 이보 페리아니(Ivo Ferriani)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회장을 만나 2023년도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 총회 평창군 개최를 논의하였다. 

북미와 유럽, 아시아에 걸쳐 300여명이 참가하는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 총회는 2019년에는 체코 프라하에서 올해는 IBSF 연맹 본사가 있는 스위스 로잔에서 개최되었다. (2020년과 2021년 코로나19로 온라인 개최) 

IBSF는 1923년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영국과 프랑스, 스위스, 미국, 캐나다를 중심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74개국 200여 명이 참여 중이고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로부터 인정받은 국제연맹이다. 

한편 평창군은 지난 21일(한국 시간)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회장 이보 페리아니)과 (사)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회장 전찬민), 2018평창 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과 함께 평창 올림픽기념관(평창군 대관령면)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5년간 평창 올림픽 슬라이딩센터에서 다양한 국제대회 유치와 유소년 선수 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한국에서 IBSF와 업무 협약을 맺고 스위스에서 이보 회장을 다시 만나 2023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 총회 유치를 논의하게 되어 상당히 고무적이다. 앞으로도 동계스포츠 국제연맹들과 관계를 발전시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산시설 활용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폐회식장 평창돔 선정 촉구를 위한 평창군번영회 긴급 이사회의 개최]

평창군번영회(회장 최창선) 회원 30여 명은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폐회식장 평창돔 선정 촉구를 위한 긴급 이사회의를 10월 27일(목) 17:00 대관령면 HAPPY700 센터에서 개최한다.

평창군번영회는 세계인이 올림픽 도시로 기억하는 평창에서 개폐회식이 개최되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감동이 다시 한 번 재현되길 바라는 군민의 열망을 담아, 개폐회식장 대상 후보지인 평창돔이 선정될 수 있도록 촉구하기 위하여 이번 긴급 이사회의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개폐회식장 후보지는 ▴평창돔(평창군), ▴아이스하키센터(강릉시), ▴아이스아레나(강릉시), ▴스피드스케이트장(강릉시) 총 4개소이며, 지난 8월 실시된 자문위원단 현장실사 이후 10월 27일(목) 후보지 현장실사를 거쳐 오는 11월 IOC-조직위 협의를 통해 최종 장소가 선정될 예정이다.

평창군번영회에는 이미 평창군에서 사업비 60억 원으로 평창돔 공사(건축, 전기, 설비, 진입로, 주차장 등)를 추진하여 올해 12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스포츠유산을 활용한 대회로 개·폐회식은 평창에서 개최되어야 할 당위성을 재차 강조하였다.
 ※ 2023년 추가 시설개선공사 추진 예정(약 30억 원)

최창선 평창군번영회장은 “개폐회식장 대상지인 평창돔은 1999년 동계아시안게임 및 2013 동계스폐셜올림픽 개회식 장소로 활용되는 등 동계올림픽 유치운동의 시작점으로 군민에게는 매우 상징적인 장소”라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폐회식은 평창군민 모두가 열망하고 있는 평창돔에서 개최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평창군, 2022년 청소년 한마음 축제 개최]

평창청년회의소(회장 이수환)는 27일 평창국민체육센터에서 관내 청소년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청소년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평창 청소년 한마음 축제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함께 나누며 문화적 감성과 재능을 계발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2015년부터 진행해 왔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지난 2년간 열리지 못하다가 3년 만에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축제에서는 관내 청소년 동아리 10팀이 직접 준비한 밴드공연, 힙합·댄스 공연 등 청소년들의 장기자랑 경연이 다채롭게 펼쳐졌으며, 볼거리가 부족한 농촌지역 청소년들에게 밴드, 팝페라, 댄스팀의 초청공연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

김영균 평창부군수는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이 재능과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하여 서로 화합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을 만들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제15회 평창군사회복지대회 개최]

평창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함명섭)에서 주관하는 제15회 평창군사회복지대회가 27일 평창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었다.

기관단체장, 사회복지 종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하는 이 날 행사는 사회복지분야에 대한 군민의 사랑과 관심을 유도하고,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평소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애쓴 23명의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해 표창전수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특별공연이 함께 진행되었다.

김영균 평창부군수는 “최일선에서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들어주고 있는 사회복지인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이다.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골고루 복지혜택을 누리는 따뜻한 군정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