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05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보령시
 [오늘의 지자체] 보령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2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축제’ 오는 28일부터 3일간 개최]

보령시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대천해수욕장에서 싱싱한 조개를 맛볼 수 있는 ‘2022년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사)대천관광협회(회장 박장수)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천연 갯벌에서 자란 신선한 어패류 보령조개를 특화로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 보령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개막식은 28일 오후 4시부터 대천해수욕장 노을광장에서 열리며, 트로트 가수 조승구, 녹색지대 권선국 등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된다. 

또 28일과 29일에는 관광객 장기자랑, 막 추는 대천 댄스, 노래교실, 지역공연단의 관광객과 함께하는 이벤트 등이 열리며, JTBC 히든싱어 모창 가수 등이 출연해 축하공연도 진행한다.

축제 기간에는 보령지역 대표 해산물인 조개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키조개, 가리비 등 무료 시식 행사도 열린다.

한편 보령머드축제로 유명한 보령시는 갯벌이 30㎢로 전국 1.2%, 충남의 9%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마다 1200톤 가량의 키조개, 개조개, 피조개, 새조개, 바지락 등 다양한 어패류가 채취된다. 

보령지역의 갯벌은 미네랄 성분이 매우 풍부해 이곳에서 채취되는 조개는 타지역 보다 속이 차고 알이 굵어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으며, 조개찜, 조개탕, 조개구이 등 다양한 요리로 맛을 즐길 수 있다.

김동일 시장은 “소소한 일상으로의 복귀가 그리운 요즘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며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 축제에서 신선한 수산물도 즐기고 가을철 잊지 못할 추억도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일 보령시장, 아동 폭력 근절 ‘#END Violence’ 캠페인 동참]

김동일 보령시장은 25일 외교부와 유니세프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아동 폭력 근절(#END Violence) 온라인 캠페인에 동참했다.

아동 폭력 근절 캠페인은 아동 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으로, ‘폭력을 멈추게 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관심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7월부터 온라인에서 릴레이 챌린지가 진행 중이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캠페인 로고와 함께 찍은 사진과 아동 폭력 근절에 관한 메시지를 담아 개인 SNS 등에 게재하고 다음에 이어갈 사람 3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지정된 필수 해시태그(#END Violence)를 포함해 SNS에 게시하면 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김 시장은 강영석 상주시장으로부터 지명을 받았으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김경호 광진구청장, 최승준 정선군수, 남한권 울릉군수를 지명했다.

김동일 시장은 “아동 폭력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관심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보령시를 만들기 위해 아동 폭력 근절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동학대에 대한 선제 대응 및 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아동 의료비 항목으로 검사 및 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아동양육시설 2개소와 업무협약을 통해 일시보호 체계를 구축하여 아동보호에 힘쓰고 있다. 

 

 

 

[보령시, 2022년 보령시 일자리 박람회 성료] 

 

- 현장 면접 통해 38명 채용 확정, 156명은 기업체에서 2차 면접 예정

보령시는 구직자 중심의 맞춤형 고용·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9일 대명중학교 체육관에서 실시한 ‘2022년 보령시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총 23개 기업체가 직·간접으로 참여했으며, 300여 명의 구직자가 박람회장을 찾아와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23개 기업체는 현장 면접에서 228명의 면접자 중 156명을 1차 합격시킨 후 개별적으로 2차 면접을 준비 중이며, 다른 구직자 38명은 현장에서 채용을 확정했다.

또한 이날 박람회에서는 현장안전감시자, 핸드드립 바리스타 등 직업체험과 퍼스널컬러·진로타로적성검사·이력서 사진촬영·건강체크 등 취업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채용 면접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를 얻기가 힘들었는데 한 장소에서 여러 군데 기업체에 설명을 들으며 면접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동일 시장은 “앞으로도 구인업체와 구직자가 만족할 수 있는 일자리 박람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더 많은 취업 지원 서비스 발굴하고 시민들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령시, 보령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실시]
- 오는 31일부터 11월 18일까지 3727개 가맹점 대상

보령시는 지역화폐인 보령사랑상품권 이용 확대에 따른 부정유통을 방지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건전한 지역화폐 사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31일부터 11월 18일까지 3727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일제단속은 보령시청 지역경제과 소속 5명으로 구성된 합동단속반이 부정유통 신고센터에 들어오는 주민신고와 가맹점 휴·폐업 상태, 연속된 일련번호 환전, 구매 후 즉시 환전 등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 모니터링 자료를 바탕으로 부정유통 의심 가맹점을 사전 분석한 후 현장단속을 실시한다.

주요 단속대상 내용은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실제 매출금액 이상의 거래를 통해 상품권을 수취·환전하는 행위 △가맹점이 등록제한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 △상품권 결제 거부 및 다른 결제 수단에 비해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다.

단속 결과 부정유통 행위가 적발될 시 관련법령에 따라 가맹점 등록 취소 및 최대 20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심각한 부정유통이 의심되는 경우 경찰 수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단속을 통해 상품권 가맹점 및 사용자 준수사항을 적극 홍보하고 불법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상품권의 건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효열 부시장은 “보령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며 “상품권의 체계적인 유통질서를 확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보령사랑상품권을 올해 발행한 533억 원을 포함해 2019년 9월부터 총 1726억 원을 발행했다. 

 

 

 


[보령시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 7곳 지정]
-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 사회 문화 조성

보령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친화적 사회조성에 동참하는 기관·단체 및 업체 7곳을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치매극복선도단체는 보령시자원봉사센터,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 보령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령지역자활센터, 보령시청소년교화연합회 등 5개소이며, 치매안심가맹점은 대우화원, 하늘구름목장 등 2개소이다.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은 치매극복을 위한 우리 사회의 노력에 다양한 기관, 단체를 동참시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인 사회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들 기관·단체 및 업체는 선도단체 및 안심가맹점으로 지정받기 위해서 구성원 모두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했으며, 앞으로 치매인식개선 활동과 캠페인 및 봉사활동과 같은 치매극복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이들은 치매어르신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바탕으로 환자 발견 시 신속한 신고 및 임시보호 역할을 맡게 됐다.

아울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치매환자를 발굴해 치매안심센터에 연계하고 치매관련 리플릿을 비치하는 등 치매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고효열 부시장은“치매극복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의 주체들이 동참해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치매극복 선도기관과 안심가맹점을 발굴해 지역주민의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기타 치매 지원 관련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치매안심센터(041-930-6876)로 문의하면 된다.

 

 

 


[28일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제4회 보령시 국화전시회 개최]

보령시가 가을바다를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대천해수욕장에서 국화 작품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제4회 보령시 국화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보령시국화연구회(회장 이석성) 회원들의 분재작품 200여 점과 화분국 800점 등 총 1000여 점이 전시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보령시국화연구회는 지난 2000년 결성되어 현재 3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시의 원예특작 지원사업으로 매년 국화 재배이론 및 실습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수준 높은 작품을 재배해 지난해 10월에도 국화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고 각종 국화분재 경진대회에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김선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대천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향기 가득한 국화를 보며 마음의 여유를 찾으시길 바란다”며 “시민들과 관광객으로 가득한 국화전시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천해수욕장 노을광장에서는 28일부터 30일까지 ‘대천해수욕장의 어제와 오늘’이라는 주제로 50여 점 작품을 전시하는 추억의 사진전을 개최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