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1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01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 4년 연속 수상]

평창군(군수 심재국)이 2022년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의 공공부문 중 관광분야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중앙일보, 포브스 코리아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 혁신대상’ 은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으로 부단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기관과 기업, 브랜드에 수여되는 상이다.

군은 코로나 이후 개별 관광객의 증가에 대비하여 차별화된 관광택시를 비롯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여행자 카드를 발급, 평창을 방문하는 7천명의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등 지역 경제와 관광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였으며,

지역 인구와 관광객 감소로 인한 지역소멸 대응책의 일환으로 일과 휴식이 공존하는 평창형 워케이션을 추진하며 관내 관광두레와의 상생 구조를 완성했을 뿐만 아니라, 전국 최초로 한국관광공사와 공동 추진하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을 통해 평창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군민으로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웰니스 관광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의 유치에 노력을 기울인 공로를 인정받아 위와 같은 영예를 안았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수상은 평창의 관광여건을 개선하여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속적 노력의 결과이며, 급변하는 관광 환경에 철저히 대비하여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평창군, 행사(축제) 관련 긴급안전대책회의 개최]

 

평창군은 10. 31.(월) 이태원 압사 사고 관련 긴급안전대책회의를 열고, 앞으로의 행사 및 축제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정부에서 이번 사고가 수습될때까지 국가 애도기간(10. 30. ~ 11. 5.)으로 지정함에 따라 평창군도 애도기간 동안 조기를 게양하고 애도에 동참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회의를 통해 “관내에서 진행되는 모든 행사나 축제에 대해 방문객들에게 안전에 대한 신뢰를 심어줄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요청했다.

 

 

 


[평창군, 조직위에 강원  2024 「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폐회식장 」 평창돔 선정 촉구]
- 심재국 평창군수 조직위 방문
 

 

31일 심재국 평창군수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를 방문하여 세계올림픽도시연맹 연례총회에서 바흐 IOC위원장과의 면담 내용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조직위에 대한 입장과 설명을 들었으며 대회 , 2024 ·개 폐회식장에 대한 평창 선정의 당위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2024 심재국 평창군수는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바라며 주민들과 함께 대회 홍보 및 지원 준비에 앞장서고 있지만 개 폐회식장 , · 선정이 점점 늦어지며 평창군민들은 또다시 홀대받지 않을까 불안해 하고 있다 며” 평창돔 선정의 당위성에 대해 IOC 2018 와 충분히 공유하여 평창동계올림픽 주 개최지였던 이곳 평창에서 반드시 개최하여 줄 것을 촉구하였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