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5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의정부시 파주시
 [오늘의 지자체] 의정부시 파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01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대책회의 개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1일 의정부시장 주재로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사고 피해자에 대한 애도의 묵념을 시작으로, 사고 사망자에 대한 장례절차 지원 및 의정부시 및 경기도 대응방안에 대한 사항을 점검했다.
 
사고 사망자에 대한 장례절차가 신속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각종 행사·축제를 자제하고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며, 국가애도기간 중 조기 게양, 근조 리본 착용 등에 대해 논의했다.

31일 9시 현재 의정부시 사망자는 총 3명으로 파악되었으며,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에 1명, 의정부 을지대병원에 2명이 안치 중이며, 시 차원에서 사망자에 대한 장례절차가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태원 압사 사고는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 될 참혹한 사고이며, 피해자 및 유족께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말고, 신속한 현황 파악을 통해 각종 대응에 철저를 기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의정부시 청년센터, 서포터즈 기자단 모집]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 청년에게 유용한 취업, 주거, 금융, 생활, 복지 등의 정보를 홍보해 줄 ‘의정부시 청년센터 서포터즈 기자단(이하 기자단)’을 10월 24일부터 11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기자단 대상을 젊은 홍보 감각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관내·외 대학생으로 삼고, 지원자가 제출한 개인 SNS 활동 실적 및 언론경력 등을 심사한 후 기자 4명을 선발해 올해 1월에 모집한 기존 기자단에 포함해 2023년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의정부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증빙서류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hye032@korea.kr)로 접수하면 되고, 기자단으로 최종 선발 시 의정부의 주요 청년정책 및 행사, 청년 프로그램, 청년 이슈 등을 주제로 취재 기사를 작성해 의정부시 청년센터의 홈페이지·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에 담는 역할을 하게 되며 채택된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기타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청년정책과(031-828-2163)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일 파주시장,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방문]

 

-파주시 현안 해결 및 경기북부 상생발전 협력 요청

김경일 파주시장은 27일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만나 파주시의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경기남부에 비해 매우 열악한 경기북부의 상생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이날 김 시장은 염 경제부지사에게 오랜 기간 이중 삼중의 규제에 묶여 발전이 저해되고 있는 파주시의 상황과 경기 남부와 북부의 발전 격차가 점점 벌어지고 있는 실정에서 경기북부와의 상생발전으로 지역격차 해소와 시민들의 상대적 박탈감 해소를 위해 경기도의 더 큰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고, 염 경제부지사는 이에 공감을 표하며 적극 협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김 시장은 “파주는 아직도 전체 면적의 88%가 군사시설보호구역으로 묶여 있고, 수도권이라는 미명하에 시대착오적인 규제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며 “국가안보를 위해 규제를 감내해 온 파주시민들의 고통에 대한 배려 차원에서라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경기북부 상생발전을 위한 사업들에 경기도의 관심과 지원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