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0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연천군 울진군
 [오늘의 지자체] 연천군 울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0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고향사랑기부제 준비 박차 답례품 18개 선정]

연천군은 2023년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기부자를 위한 답례품 18개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군은 이날 본관 2층 상황실에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쌀, 콩, 율무, 인삼, 누룽지, 참기름, 들기름, 고추장, 된장, 간장, 김치, 와인, 홍삼 가공품, 소고기, 돼지고기, 연천사랑상품권, 한탄강 캠핑장 숙박권, 고대산 자연휴양림 숙박권을 답례품으로 선정했다. 군은 11월 중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를 실시해 업체를 확정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주소지가 아닌 자치단체에 기부(연간 500만원)하면 세액공제 혜택(10만원 전액·10만원 초과 16.5%)과 답례품(기부금의 30% 내·지역특산품 등)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지역 농특산물로 구성된 18개 품목으로 내년부터 연천군에 기부해주시는 분들에게 기부금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향후 답례 품목을 더욱 확대해 연천군의 질좋은 상품이 기부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천연탄은행, 연탄은행 재개식 소외계층 위한 연탄나눔 시작]

 

연천연탄은행(대표 백성국 목사)은 지난 29일 연천군종합복지관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도·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탄은행 재개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전곡중앙교회 주관으로 2005년 개소한 연천연탄은행은 매년 10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사랑의 연탄 나눔을 실시하고 있다. 개소 후 지난 18년 동안 변함없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연탄나눔 봉사를 이어온 임진농협 고향주부모임과 개인적인 후원과 봉사를 지속해 온 김경희 씨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연천연탄은행은 행사 이후 약 130여 명의 연천푸드뱅크 이용자에게 사랑의 식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김덕현 군수와 연천군의회 의원들은 행사를 마친 뒤 전곡읍 은대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연탄을 직접 배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성국 연천연탄은행 대표는 “부족함이 없도록 후원해주시는 수많은 후원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올해도 한 가구도 빠짐없이 사랑의 마음을 담아 연탄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 청소년브랜드 메이커가 만든 연천 율무 브랜드 ‘율토’ 눈길]

연천군 청소년들이 지역 특산물인 율무를 활용한 캐릭터 ‘율토’를 개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31일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에 따르면  중소도시 미래 청소년활동 모델 기획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연천군 청소년들이 연천율무 캐릭터 ‘율토’를 개발했다.

율토는 율무열매를 좋아하는 낙천적인 토끼 캐리턱로 향후 연천율무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연천군 청소년들은 율토 캐릭터로 텀블러, 에코백, 뱃지, 키링 등 굿즈 상품을 제작해 지난 29일 전곡리구석기유적지에서 개최된 율무축제와 연천읍 문화거리축제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축제 참가자들과 성공적인 첫 만남을 가졌다.

이태수군(연천고)은 “브랜드메이커 단원들과 열심히 만든 율토를 많은 사람들이 이뻐해주셔서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며 “앞으로 연천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활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청소년들이 만든 캐릭터에 많은 관심과 호응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며 “앞으로 연천군 청소년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강송 향기 품은 ‘울진 사과’ 본격 출하]

울진군(군수 손병복)에서는 금강송 향기를 품고 아삭한 식감이 일품인‘울진 사과’출하가 한창이다.

울진 사과는 2015년 지역 특화 과수 선도 농가 육성 시범을 시작으로 현재 20여 농가의 13ha 규모로 조성되어 있으며 일교차가 큰 고랭지 지역에서 길러내 당도와 신선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주로 후지 품종이 출하되며, 일명‘황금 사과’로 불리는 시나노골드 품종을 비롯하여 고당도의 감홍 품종 등 다양한 종류의 사과를 울진 지역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울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역 특화 과수인 사과의 재배 기반 조성을 위하여 시범사업을 추진하며 강풍 피해, 개화기 저온 등 빈번한 기상재해 최소화를 위한 방열 순환팬, 미세 살수장치 등을 보급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우리 지역 사과 농가들이 본격적인 출하기를 맞아 기쁘다”며 “앞으로 고품질 사과를 안정적으로 재배하는데 기술 및 행정적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울진마린CC 골프장 추진상황 설명회 개최]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울진마린CC 골프장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3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재준 부군수 주재 하에 추진상황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군은 확인되지 않은 내용들로 인해 군민들 간의 갈등이 유발됨에 따라 마린CC 골프장 운영과 관련하여 현재까지 추진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현재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자 설명회를 진행하게 되었다.  
 
마린CC 골프장 추진과정과 현황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는 골프장 운영 관련 ㈜비앤지 및 포항MBC 담당자 및 울진 범군민대책위원회 회원, 언론인, 골프협회 회원 등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클럽하우스 및 골프텔 설계 변경에 관련된 질문에 ㈜비앤지 관계자는“클럽하우스 및 골프텔의 원활한 유지관리 및 공사 기간을 단축하여 조기 준공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답변하였으며,
 
향후 마린CC 운영계획에 관한 질문에 울진군 관계자는“지금은 설계 변경을 허가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방안이 있으나 결정된 내용은 없다”라고 말했다.

군은 이번 설명회를 바탕으로 군민들의 의견과 울진군 발전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향후 마린CC 운영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김재준 울진군 부군수는 “조금 늦었지만, 오늘 설명회를 통해 군민들이 알고 있는 잘못된 정보는 정정하고, 울진군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신중하게 결정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군에서 시행하는 모든 사업은 군민들이 잘 사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군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마린CC 골프장 운영방안을 추진해 가겠다”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