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3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0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제16회 청송사과축제’ 연기 결정]

 

- 이태원 참사 애도 분위기에 동참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0월 29일(토) 발생한 ‘이태원 압사 참사‘로 인해 국가 애도기간이 선포됨에 따라, 10월 31일(월) 10:00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이성우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30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개최하였다.
  
대규모 사상자가 발생됨에 따라 청송군 또한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여 11월 2일(수) ~ 11월 6일(수) 개최 예정이었던 ‘제16회 청송사과축제’를 국가 애도기간 이후인 11월 9일(수) ~ 11월 13일(일)로 변경·개최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으며, 참석한 위원 모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축제 안전관리 강화방안을 논의하는 등 안전한 축제를 만들어 가는데 뜻을 같이했다.
  
한편, 이성우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국가적 슬픔에 애도를 표하는 마음으로 내린 결정이니, 축제를 기다린 국민들과 축제 준비에 힘써주신 관계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으며,
  
윤경희 청송군수는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축제 개최 시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2022 한국시리즈 청송사과 홍보행사 취소]

자료사진
자료사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이태원 압사 참사’로 인해 국가 애도기간이 선포됨에 따라, 11월 1일 예정에 있었던 ‘2022 한국시리즈 청송사과홍보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 
  
군은 10월 31일 긴급회의를 통해 이태원 핼러윈데이 행사와 관련하여 다시는 이런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행사에 안전 관련 사항을 철저히 점검하여 사고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서울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에 동참하고자 관련 행사를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하였다.   
  
한편 KBO측에서는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경기가 국가애도기간임을 감안하여 차분한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태원 참사를 겪은 국민들과 슬픔을 같이 나누어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에게 위로를 말씀을 드린다.”고 추모의 뜻을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