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4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오늘의 농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0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꽃으로 ESG 가치 확산]

 

-(사)원예치료복지협회와 함께 ‘제5회 발달장애인 화훼장식 경진대회’ 성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발달장애인의 전문역량 강화와 꽃을 활용한 원예치료로 사회활동을 장려해 ESG 가치를 확산하고자, 27일 양재동 화훼사업센터에서 (사)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회장 이손선)와 함께 제5회 발달장애인 화훼장식 경진대회 ‘나도 그린가드너’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절화장식과 분화심기 부문에서 총 50명이 참가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부문별로 4명씩 총 8명의 우수 화훼장식기능 인재를 발굴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과 원예치료복지협회장상 등을 시상했다.

공사는 참석자들에게 화훼 관련 직업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수상자를 대상으로 관련 업계 취업을 지원하는 등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진출을 장려할 예정이다.

이은석 화훼사업센터장은 “꽃을 통해 사회배려층인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을 장려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행사를 고객사와 함께 공동으로 개최해 매우 뜻깊다”라며, “공사는 꽃의 ESG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사업 추진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2년 식품외식산업 인력양성사업 수료식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31일 서울 aT센터에서 ‘2022년도 식품외식산업 인력양성사업’ 통합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농식품미래기획단 얍(YAFF)’ 9기 123명과 ‘2022년 농식품 청년스토리텔링 디자인단’ 수료자 88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수상팀의 성과발표와 함께 청년 CEO ㈜프레쉬벨 김근화 대표의 특별강연도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공사가 운영하는 식품외식산업 인력양성사업은 국내 식품외식업계의 청년-기업 간 인력 매칭 문제를 해소하고자, 식품외식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우선, 대한민국 농식품미래기획단 얍(YAFF, Young Agri-Food Fellowship)은 올해로 9년째 이어오고 있는 농식품 분야 청년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농식품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기업과제형 및 정책제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여름방학을 활용한 프로젝트형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을 개최한다.

이날 수료한 얍 9기 청년은 총 123명으로, 정책과제 부문 대상 ‘우리 밀 소비 활성화 및 소비자 인식제고 방안’을 제안한 이지연 학생(충남대)을 비롯해 적극적인 활동과 톡톡 튀는 농식품 관련 아이디어를 제안한 6명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한편, ‘농식품 청년스토리텔링 디자인단’은 중소 식품기업과 실무 경험을 원하는 청년과의 협업으로 기업의 제품 디자인과 홍보 콘텐츠를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청년·기업 상생 프로그램이다.

올해 디자인단은 총 30팀 88명의 청년들이 활동했으며, 이 중 ‘온기정기 팀(이서영, 박아름, 이해빈)’과 ㈜로렌츄컴퍼니의 ‘브랜드 개발 및 온라인 쇼핑몰 리뉴얼 프로젝트’가 대상을 수상했다.

윤미정 식품산업육성처장은 “향후 대한민국 식품외식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어줄 MZ세대 리더들이 자신만의 역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