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0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0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안심 가로등 지원사업’ 공모 선정]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수력원자력이 시행하는 2022년 안심 가로등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
  
이로써 군은 태양광 LED 가로등 40본과 관내 취약계층에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하는 ‘반딧불 희망프로젝트’ 기부금 지원(33가구) 등 총 4억원 가량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수력원자력은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사업지역을 최종 선정하였으며, 특히 9월 초 청송군 현장실사에서는 윤경희 청송군수가 직접 사업대상지 현장을 소개하는 등 적극적인 설명으로 호평을 받았다.
  
한편 안심 가로등은 태양광 독립 발전식으로 공공전기료를 절감하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청송군은 지역의 관광 명소로 떠오른 ‘산소카페 청송정원’ 내에 11월 중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정원에 안심 가로등이 설치되면 주민들이 안심하고 산책할 수 있는 밝고 안전한 길을 만드는 데 큰 몫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각 분야의 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국가통계 통합DB 자료관리 우수기관 선정]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통계청이 주관한 ‘2022년 국가통계 통합DB 자료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일 대전 ICC호텔에서 진행된 ‘제34회 통계작성기관 워크숍’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통계청은 모든 국가승인 통계자료를 원스톱으로 서비스(KOSIS)하기 위해 국가통계 통합DB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 관심도 제고와 적정 관리를 위하여 매년 우수기관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 전국 432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2년 8월말 기준 1299종의 승인통계자료에 대한 시의성, 정확성 등을 점검하여 항목별 배점에 따라 기관별로 점수를 환산하여 최종 8개 기관을 선정했다.
  
청송군은 국가통계포털(KOSIS)에 기본통계 등 총 2종의 DB를 구축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확성과 시의성, 기관의 협조도 등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현대사회는 데이터 기반 행정서비스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품질의 통계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