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3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군위군 의정부시
 [오늘의 지자체]  군위군 의정부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0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 전통시장 화재예방 합동점검 실시]

 

- 군위전통시장을 안전문화확산의 1번지로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3일 군위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을 위한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의성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및 상인회와 합동으로 진행되었으며, 합동점검반은 △화재탐지 자동설비, 비상조명등, 소화기 등 소방분야와 △누전차단기, 배전반, 노후전선 등 전기분야에 대해 중점적으로 점검하여 즉시 보완가능한 사항은 현지에서 바로 조치하고, 개․보수 등이 필요한 사항은 빠른 시일 내 시정조치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군위119안전센터 및 의용소방대원 30여 명과 함께 상인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과 소방차 진입로 확보를 위한 계도를 실시하는 등 화재예방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김진열 군수는 “안전에 관하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만큼,  상인들의 소중한 자산이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예방점검에 더욱 철저히 행정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통합신공항 이전지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안) 주민의견 청취]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4일부터 18일까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편입 예정부지에 대해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을 위한 주민 열람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은 통합신공항 편입 예정부지의 무질서한 개발방지 및 부동산 투기 방지를 위해 추진되며 통합신공항과 영외관사 부지 외 지정은 없다. 

제한대상행위는 국토계획법상 개발행위 허가대상인 △건축물의 건축 △공작물의 설치, △토지의 형질변경, △토석의 채취, △토지분할, △물건을 1개월 이상 쌓아놓는 행위 등이다.

다만 주민 재산권 피해 최소화를 위한 예외사항으로 △기존건축물의 대수선, 개축, 재축 △주민공동 이용시설 △공사용 임시가설건축물 신고, △농·수·축·임산물 보관 및 가공 임시가설건축물 신고, △경작을 위한 2m 미만의 토지의 형질변경, △공익사업 △공고일 이전 허가를 받은 행위 등을 명시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문 및 관계도서 열람은 군청 홈페이지 및 열람장소를 통해할 수 있다. 또한, 열람기간 중 의견이 있는 주민은 공항추진단으로 제출하면 된다.

개발행위허가 제한은 지난 9월 대구광역시가 경상북도로 신청해 이번 14일간의 주민의견 청취를 거쳐 조치계획을 마련하고 경상북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후 개발행위허가 제한 고시를 통해 최종 지정하게 된다.

 

 

 

[의정부시, 제4차 의정부시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2일 대중교통을 체계적으로 육성·지원하고 시민의 대중교통이용을 촉진하기 위한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은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제7조에 따라 대중교통 기본목표 및 계획지표를 설정하고 대중교통 수단 및 시설의 개선과 확충방안 등을 논의하는 5년 단위 종합계획으로 '21년 7월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했다.

금번 의정부시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은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의정부시 이계옥 시의원, 오범구 시의원, 교통관련 부서와 전문가, 민간단체 및 운송업체대표들이 참석해 대중교통 현황 및 문제점과 최종보고회 시 보완해야 할 사항들을 논의하는 등 대중교통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 대중교통 발전을 위해 장시간 논의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토대로 관계기관과 협의해 장·단기적인 관점의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대중교통계획을 수립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대중교통이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아름다운 하천 가꾸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방하천 6개소에 대해 시민들이 작명하고 디자인하는 시민 참여형 하천으로 조성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손으로, 우리 하천을, 우리가 만든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뻔~한 하천이 아닌 FUN한 하천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다.

총상금 500만 원,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모바일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하천의 특색, 조성계획을 표현할 수 있는 네이밍 분야와 아이디어 분야로 분류된다. 접수 기간은 11. 7.(월)~11. 18.(금)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 홈페이지(https://www.ui4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공모전이 시민들이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시민참여형 하천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시민들이 하천에서 여가생활을 즐기는 만큼 안전하고 아름답게 변화하는 하천을 느낄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모명: 아름다운 하천 가꾸기 아이디어 공모전 ‘네이밍(브랜딩)&아이디어’ △대상: 전 국민 모두 △주제: 하천의 특색 및 조성계획을 표현할 수 있는 네이밍(브랜딩)&아이디어 △포상: 총 3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8명, 참가상 22명] / 총상금 500만 원 △ 접수 기간: 11. 7.(월)~11. 18.(금) △발표: 11. 28.(금) △접수 방법: 모바일 제출(URL: https://naver.me/G2VSrLiu)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