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3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순천시 청도군
 [오늘의 지자체]  순천시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외국공관 순천 방문......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대감 높여]

 

- 6개국 주한외국공관 대상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설명회 개최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3일 주한외국공관을 상대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이하 ‘2023정원박람회’)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내년에 열리는 2023정원박람회를 해외에 홍보하고 각국의 문화를 알리는 국가의 날(National Day) 유치를 위해 이뤄졌다. 체코, 콜롬비아 등 주한외국공관 6개국 11명이 순천만국가정원을 찾았다.

노관규 조직위원회 이사장(순천시장)은 각국 외교사절인에게 2023정원박람회를 홍보하고, 순천시가 그동안 걸어왔던 순천만보전의 정책 그리고 정원을 통한 순천의 발전상을 소개하며 각국의 많은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설명회를 가진 뒤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돌아보는 일정이 진행됐다.

콜롬비아 대리대사 프란시스코 알베르토 곤잘레스는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의 매력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다.”라며 “내년에 더욱 새로워질 정원박람회가 기대되며, 자국에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오늘 설명회를 시작으로 2023정원박람회를 세계 각국에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해외까지 2023정원박람회 홍보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도군, 저소득가구를 향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 이어져]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저소득 가구를 향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전력공사 청도지사(지사장 김영식)의 아동복지시설 100만원 기탁을 시작으로, 풍각면 한농농산 주식회사(대표 박병봉, 장병국)에서 관내 소외 가구를 위해 스팸세트 200세트(600만원상당)를 기탁하여 이웃을 향한 사랑을 실천하였고, ㈜귀뚜라미(대표 최재범)에서도 온수매트 70개(1,200만원상당)를 기탁하여 독거노인가구와 취약계층에 나눔의 손길을 전하였다.

곧이어 대구소재 의료기기 생산업체인 모우씨앤아이(대표 김강희)에서 관내 경로당과 사회복지시설에 손소독기 360대(1억원상당)를 기부하였으며, 풍각면 손가네식품(대표 손현주)에서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월 참기름 20병을 기부하기로 하여 따뜻한 마음을 이어나갔다.

또한, 대구은행 청도지점(지점장 안형준)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 2,600장(250만원상당)기탁하여 관내 저소득 13가구에 전달되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하신 물품은 군민들을 위해 소중히 전달하겠다" 고 답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