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2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1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재국 평창군수, 국비 확보 위해 총력]

 

심재국 평창군수는 8일 유상범 의원과 이철규의원 등 강원도 국회의원을 찾아 2023년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이날 심재국 군수는 △평창군공설묘지 자연장지조성사업, △평창스포츠국제대회 및 아이스페스타 개최,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 지원 △평창군 공공수영장 건립 △평창올림픽 자원봉사자 거리조성 등 지역발전을 위한 부처 직접 사업에 관해 설명하고 예산반영을 건의했다.

또한 △국도 42호선(방림~안흥) 조기 완공, △동계스포츠과학센터 유치 지원 등 주요 2대 사업의 국비 지원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설명했다.

유상범 의원은 “평창군이 놓여있는 상황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라며, “오늘 말씀해 주신 주요 현안 사업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힘쓰겠다.”라고 강조했다.

 

 


[평창군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추진]
 - 조둔리 주민설명회 개최

평창군은 9일,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 대상지인 평창읍 조둔리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회관에서 예비계획수립용역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많은 주민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대인 오후 7시에 진행하였으며, 주민들은 체감형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사업’은 국비70%, 도비9%를 지원받아 시행하는 사업으로, 공모에 선정되면 4년간 마을에 15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해 안전 확보, 생활·위생 인프라 확충, 주택정비 지원, 공동체 활동 등의 지원을 통해 취약지역 주민의 기본적인 생활 수준을 향상하게 된다.

군은 지난 10월 예비계획수립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용역사와 마을에 방문하여 사전 설명과 마을 내 슬레이트 지붕 및 공폐가, 재래식 화장실 등 사업량에 대한 사전 조사를 진행하였다.

2023년 1월경 예비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강원도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서류평가와 대면평가를 거쳐 2023년 4월경 공모 결과를 발표하며,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기본계획, 시행계획 수립 등 사전 행정절차를 이행한 뒤 공사를 추진하게 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특히 마을주민이 스스로 마을 자원을 발굴하고 취약한 부분을 선별한 뒤 사업 우선순위를 정하는 등 마을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예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며,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주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대관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특화사업 'Fly with 디딤' 3차 체험활동 운영]

지난 9일(수) 대관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시균, 민간위원장 박정우)는 모나파크 용평리조트 일대에서 청소년의 직업체험 활동 지원을 위한 특화사업인 ‘Fly with 디딤’ 3차 체험활동(영상제작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협의체 위원들과 관내 청소년 12명이 함께 발왕산 스카이워크, 전망대, 산책로 등을 탐방하였으며, HAPPY700 방송 이유승 보도국장의 지도하에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카메라 장비를 이용하여 직접 촬영 및 편집을 실습하며 영상 제작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시균 대관령면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체험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올림픽 유산의 주역은 나!..... 브이로그 제작 공모(2차)」우수작 시상]

평창군은 9일 군수실에서「올림픽 유산의 주역은 나! 브이로그 제작 공모(2차)」우수작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2018동계올림픽 개최지 평창이 남긴 올림픽 유산을 주제로 직접 영상을 만들어 보면서 평창군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올림픽 유산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1차에 이어 추진되었다.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공모 결과 13편의 응모작이 접수되었으며, 10월 26일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청소년, 일반 대상 우수작 2편씩 총 4편을 선정하였다.

우수작에는 청소년 최우수‘PMBS(평창중학교 방송반) 뉴스 평창동계올림픽 특집’안○빈, 우수‘평창 관광의 지름길’유○상, 일반 최우수‘우린 지금 평창’김○식, 우수‘예평이와 떠나는 ktx 진부역 여행’홍○정이 선정됐다.

시상식에서는 상장 수여와 대상별 최우수 150만원, 우수 100만원의 시상금을 전달하고, 수상작은 홈페이지와 평창군 SNS계정에 게시하는 등 올림픽유산 홍보용으로 활용할 예정인 한편, 13편 중 우수작을 제외하고 심사점수 총점이 60점 이상인 5편에 대해서는 참가상으로 문화상품권 1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브이로그 공모를 위해 올림픽 유산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평창 올림픽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올림픽 유산에 대해 지속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