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6:15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구리시 군위군
 [오늘의 지자체]   구리시 군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15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2022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우수기관 선정]

 

-주차 문제 해결 위한 ‘공유주차장’, 국민체감도 만점 획득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지역혁신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2022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증패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주민생활 편익을 증진시킨 우수 혁신사례를 선발하는 것으로 전국 510여 개의 사례를 평가한 결과 34개 기관이 선정됐다. 

구리시는 ‘주차문제, 공유주차장으로 해결해요!’ 사례가 선정됐으며, 기관대표 혁신사례에 대한 국민체감도 부분에서 9점 배점 중 9점 만점을 획득했다. 

시의 ‘공유주차장’ 제도는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교, 공공기관 등이 주차장을 개방하는 제도다. 시는 공유주차장 참여 유도를 위해 참여 기관에 주차시설 개선에 대한 지원을 통해 주차공유 문화 확산과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구리시청, 행정복지센터, 멀티스포츠 센터 부설 주차장 등 11개소를 공공기관 공유주차장으로 지정해 1,118면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며 부양초등학교, 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 등 민간시설 9개소 335면의 공유주차장도 확보해 운영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우리시의 공유주차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들을 추진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군위군, 주민 문화배달강의로 지역 주민들 큰 호응]

 

- 지역주민 문화배달강사 육성 후 재능기부로 문화 소외마을 문화체험교육 시행
-  군위군 문화배달강의 요청 쇄도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군위군 농촌활력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인 문화배달 강사 육성 및 문화배달 지원사업을 통해 문화생활을 접하기 어려운 오지마을에 다양한 문화체험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관내에 주민을 대상으로 문화배달 교육을 시행하고 자격증(아로마테라피, 천연비누 등) 취득을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재능기부 형태로 문화가 소외된 오지마을을 방문하여 문화체험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소정의 교통비와 재료비만 지원받아 문화배달교육을 진행한 고지바위권역 이준남 강사는“그동안 오지마을을 찾아가고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문화체험을 하고 즐거워하고 고마워하는 주민들을 보며 보람을 느꼇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1월 8일 문화배달강사 5명과 농촌활력지원센터 사무국장 등 관계자 8명이 김진열 군수와 만남을 가져 문화배달사업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하였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지역민이 스스로 강사가 되어 오지마을에 문화체험을 제공하니 참 뜻깊고 의미가 있는 사업이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열 군위군수, 제32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격려 방문]

 

- 군위군 체육회장과 직접 경기장 찾아 선수단을 격려 

김진열 군위군수는 지난 12일 포항에서 열린 ‘제32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에 참가한 선수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경기장을 직접 찾아 선수단을 격려했다.

김 군수는 박수현 군의회의장, 박성운 군위군체육회장 및 임원들과 함께 축구 종목을 시작으로 소프트테니스, 탁구, 씨름 등 8개 종목의 경기장을 차례로 방문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생활체육은 즐겁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동안 대회를 위해 열심히 연습한 선수들에게 고맙다”며 “3년만에 열리는 대회인 만큼 즐기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더 많은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다양한 종목에 참가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경북도민 생활체육대축전은 경북도 내 생활체육 동호인을 대상으로 21개 종목, 1만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대회로 군위군은 11개 종목,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였으며, 이번 대회에서 게이트볼 여성부 1위(종합 3위), 소프트테니스 일반부 2위, 축구 일반부 2위, 농구 고등부 2위, 일반부 3위(종합 1위)를 차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