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4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보성군
 [오늘의 지자체]  보성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1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취약계층 대상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펼쳐]

 

-벌교읍행정복지센터 동절기대비 사랑의 온도 높여

보성군 벌교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절기를 맞아 저소득 및 취약계층 가정에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가졌다.

16일 벌교읍(읍장 선남규)에서는 벌교한마음회(회장 김상일), 벌교중앙라이온스(회장 이광석)와 함께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연탄나눔운동 보성군지부(위원장 선형수)의 주관으로 관내 소외계층 8가구에 대해 가구당 300장의 연탄 나눔 행사로 사랑의 온도를 높이는데 함께 했다.

 

 

 

[‘제2회 보성키위축제’ 18일 개최]

 

-지리적표시 제111호 등록 기념 선포식, 할인판매, 체험행사 다채

대한민국 최대 키위 주산지 보성군에서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조성면 해금골드키위법인 광장 일원에서 ‘제2회 보성키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키위축제는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추진되며, 18일에는 보성키위 지리적표시 제111호 등록 기념 선포식과 수출 상차식, 축하무대 등이 예정돼 있다. 축하공연에는 육중완 밴드, 이재성, 나주현, 하숙자, 정태영 등이 출연한다.

온라인을 통한 라이브커머스와 오프라인 직거래를 통해 제철을 맞은 보성키위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키위축제 기간 동안 20% 할인으로 보성키위를 판매한다.

직거래 판매는 축제장 주무대 판매부스와 고속도로 녹차휴게소 양방향에서 진행된다. 라이브커머스는 18일(금) 13:30, 15:30, 19일(토) 10:30에 진행되며, 네이버 라이브 쇼핑몰과 키위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보성키위를 이용한 요리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키위쿠키, 키위컵케이크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딸기키위 젤리 시식과 키위 팝아트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도 준비돼있다. 

관람객들을 위한 퀴즈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축제 기간 총 3회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에서 보성키위에 관한 퀴즈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또한 토요일 13:00부터 주무대에서 진행되는 어울림한마당에서도 퀴즈이벤트와 푸짐한 경품을 만날 수 있다.

양덕만 키위축제 추진위원장은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보성키위축제는 대한민국 농산물 지리적표시제 등록을 기념하고 명품 보성 키위를 대내에 널리 알리기 위해 풍성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면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하고 질 좋은 보성키위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키위는 올해 11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관리하는 농산물지리적표시에서 키위품목으로는 최초로 지리적표시를 획득했다. 현재 보성군은 농산물지리적표시 제1호 보성녹차, 수산물지리적표시 제1호 벌교꼬막, 농산물지리적표시 제71호 웅치올벼쌀, 농산물지리적표시 제111호 보성키위 등 4개의 지리적표시를 보유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