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3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모로코 여행 - 사하라 편
[세계테마기행] 모로코 여행 - 사하라 편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1.23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에 빠지다, 모로코’ 3부
아이트벤하두, 토드라 협곡, 하이아틀라스산맥, 사하라 여행
[세계테마기행] 황금 바다에 빠지다, 사하라 - ‘골목에 빠지다, 모로코’ 3부

이번주 (~11월 24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골목에 빠지다, 모로코' 4부작이 방송된다.

‘모로코’로 떠나는 골목 여행!

아틀라스산맥의 강렬한 빛을 닮은 마라케시의 붉은 골목부터 걸음걸음 파란 물감이 묻어날 듯한

셰프샤우엔의 하늘빛 골목 9천 개의 골목마다 9천 개의 새로운 세상이 펼쳐지는

페스의 무지갯빛 골목 비좁은 골목길을 벗어나 마주하는 경이로운 황금빛의 사하라까지~

 

오늘(11월 23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골목에 빠지다, 모로코’ 3부에서는 ‘황금 바다에 빠지다, 사하라’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최예슬 아랍어 통역사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아라비아의로렌스>, <글래디에이터> 등 다수의 영화가 촬영된, 할리우드가 사랑한 아이트벤하두(Ait-Ben- Haddou). 흙을 높게 쌓아 올려 지은 전통 건축인 크사르는 원시 사하라 건축 기법의 완벽한 파노라마일 뿐 아니라 남부 모로코의 건축 양식의 인상적인 축도를 보여주는 독특한 건축물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이곳에서 시대를 가늠할 수 없는 신비로운 경관을 보며 세 번째 여정을 시작한다.

이슬람교에서 ‘생명의 나무’로 통하며 라마단에 꼭 먹어야 하는 과일인 대추야자 나무 숲을 방문하여 갓 채집한 대추야자를 맛본 후 토드라 협곡(Todra Gorge)으로 향한다. ‘북아프리카의 그랜드캐니언’이라고 불리는 토드라 협곡(Todra Gorge)은 특유의 붉은 협곡이 일품이다. 하이아틀라스산맥 (High Atlas Mountains)에서 시작한 물길은 협곡 사이로 흘러 인근 마을의 주요 식수가 되는데, 붉은 협곡 속 바위틈에서 솟아나는 수정같이 맑은 물을 오감으로 체험한다. 자연이 선물하는 감동은 사하라 (Sahara)로 이어진다. ‘사막의 배’ 낙타를 타고 광활한 모래 언덕을 건너며 황금빛 노을을 마주한다.

럭셔리 캠프에서 모로코 전통 음식인 쿠스쿠스(Couscous)와 타진(Tajine)으로 저녁 식사를 끝내고 나면 모닥불과 함께 가이드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찬란히 빛나는 별이 뜬 밤하늘 아래, 무르익어가는 분위기 속에서 황금 바다 사하라와 하나가 되는 체험을 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