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3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창군 청도군
 [오늘의 지자체] 고창군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1.22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축산, 위기 극복하고 경쟁력 향상 위해 최선”]

심덕섭 고창군수
심덕섭 고창군수

 

심덕섭 고창군수가 “사료값 폭등 등 축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고창축산이 세계와 경쟁할 수 있도록 경쟁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17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축산관련 단체 간담회가 열렸다. 심덕섭 군수와 김사중 고창부안축협 조합장, 류기상 축산단체연합회장을 비롯해 7개 축산단체(한돈협회, 낙농협의회, 양계협회, 채란인협회, 오리협회, 양봉협회, 흑염소협회) 대표가 참여했다.

이날 간담회는 동절기 가축전염병 방역으로 긴장된 하루를 보내고 있는 축산농가들을 격려하고, 내년도 축산정책을 설명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사료값 인상, 낙동제도개편, 꿀벌 집단실종 등 위기에 직면한 축산업계를 위로하고, 경쟁력 강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앞서 민선8기 고창군은 ‘스마트축산 ICT융복합 사업’을 공약사업에 포함 시키고 악취개선을 비롯해 축산환경을 미래지향적으로 바꿔내기 위해 애쓰고 있다.
 
실제 지난달 26일에는 신림 종돈사업장에서 ‘환경친화적 축산업 모델 구축사업 착수보고회’가 성공적으로 열리기도 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전반적인 축산업 위기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축산업에 종사하며 고창 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축산농가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과 축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북 고창군, 고향사랑기부제 ‘복분자주’ 등 31종 답례품 선정]
-농·수·축산물 12종, 가공품 11종, 관광서비스 7종 유가증권 1종
-2023년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를 맞아 선정된 ‘유네스코세계유산도시초대권’ 눈길

전북 고창군이 지난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답례품 선정위원회 1차 회의를 열고 지역 대표성과 유통 안정성, 기부자 선택다양성 등을 고려해 농·수·축산물 12종, 가공품 11종, 관광·서비스 7종, 유가증권 1종, 총 31종의 답례품을 선정했다.

품목으로는 고창군 7대 전략작물인 수박, 멜론, 인삼 등을 포함한 농·수·축산물 12종, 대표 특산품인 복분자주, 풍천장어, 식초 등 가공품 11종, 힐링카운티숙박권, 석정온천이용권, 해리책마을체험, 고창사랑상품권 등이 선정됐다.

특히 ‘2023년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를 맞아 선정된 ‘유네스코세계유산도시초대권’은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답례품 품목에 이름을 올렸다.

군은 선정된 답례품에 대한 공모를 통해 공급업체를 선정하고 고향사랑e음시스템에 답례품을 오는 12월 중 등록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창이 주민등록지가 아닌 개인이 군에 일정액(연간 500만 원 이내)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액의 30%(최고 150만원 범위) 내에서 지역특산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과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증진 등 주민복리 증진사업에 활용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2023년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처음 시행될뿐만 아니라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를 맞는 매우 중요한 시기다”며 “제도 시행 이후에도 주기적인 선호도 조사 및 매력있는 답례품을 추가 발굴하여 성공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예비귀농귀촌인 초청 페스티벌 개최]
 

 

사)청도군귀농귀촌연합회(회장 정임기)는 지난 18일 도시민 및 귀농·귀촌인들을 초청하여 제2회 예비귀농귀촌인 초청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하수 청도군수와 이만희 국회의원, 김효태 군의장 및 기관단체장, 귀농귀촌연합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예비귀농귀촌인 초청 페스티벌은 올해 주말농장에 참여한 가족 20팀,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여자 6가구, 텐콕 캠프 참여자, 예비 귀농귀촌인 등 도시민을 초청하여 귀농·귀촌인의 활동사진 전시, 농산물 및 가공품 전시·판매부스, 서예, 곤충 등 체험 부스,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체험마당과 먹거리를 제공하고 귀농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 행사를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들과 교류하고 소통하여 성공적인 귀농귀촌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하며, 청도군에 대한 관심이 귀농귀촌으로 이어져 청정 청도에서 군민들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9대 청도군의회, 언론인과 만남의 시간]
 
청도군의회(의장 김효태)는 17일 청도군 출입 기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의정활동을 위한 언론인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제9대 의회가 개원한 이후 처음 이루어지는 언론인과 만남의 자리로 주민소득 증대 및 청도군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등 앞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 수집과 의견 교류의 장으로 개최되었다. 

김효태 의장은“제9대 의회 개원 이래 바쁜 일정을 소화하며 정신없이  보낸 4개월 동안의 여정을 찬찬히 되돌아보고 앞으로 더욱 활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위한 많은 고민을 하겠다.”며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언론인 측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