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40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영천시
 [오늘의 지자체] 영천시
  • 김도영 기자
  • 승인 2022.11.29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개최]

 

- 제6회 성탄절 문화축제 열려 

2022년 영천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점등식 행사가 27일 16시에 시민회관 및 광장에서 영천시기독교연합회(회장 유병찬 목사) 주최, 영천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위원회(추진위원장 장재덕 목사)의 주관으로 열렸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영천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시민참여형 트리 문화 축제로 빛의 향연이 펼쳐져 경북과 영천을 대표하는 트리문화축제로 자리매김 중이다.

이번 축제는 높이 14미터의 대형 트리와, 메인 게이트, 다양한 포토존 조형물을 설치해 지역민들의 휴식공간 조성과 함께 그동안 지친 시민들에게 마음의 안정을 되찾고 희망과 활력을 얻어 갈 수 있는 문화축제로 구성됐다. 

영천시기독교연합회와 영천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위원회에서 각각 200만원을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전달했으며, 가수 이세준, 이광은, 정훈희 등의 축하공연을 비롯한 문화공연과 점등식 등의 풍성한 행사가 열려 지역 관람객들이 성탄절 분위기를 만끽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트리 점등 기간은 23년 2월 6일까지 72일간이며 매일 오후 5시에 점등하고 오전 8시에 소등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 영천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특히 이태원 참사로 인한 슬픔을 걷어내고 아픈 마음을 보듬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사랑과 평화의 불빛으로 온 시민이 함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영천시, 문화예술회관 건립 촉구 퍼포먼스]
- "영천에도 문화예술회관이 꼭 필요합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영천지회(이하 한국예총 영천지회)는 27일 영천강변공원에서 영천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앞서 문화체육관광부의 ‘2012년 전국 문예회관 운영현황’ 조사 결과, 영천시는 경북 도내 10개의 시 가운데 문예회관이 없는 3개 도시에 포함되면서 문예회관 건립 필요성이 처음 제기됐다.

시민의 문화 의식 수준이 높아지고 여가활동 시간이 늘어나면서 문화예술에 대한 욕구가 증가한 것과 달리, 시민회관의 노후화 및 공간 협소 등의 문제로 문화예술회관 건립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김춘도 한국예총 영천지회장은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연장이 건립되면,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장르의 고품격 공연과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거점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영천문화예술회관 건립 필요성이 계속 제기되어온 만큼 시민들의 문화예술 욕구 충족을 위해 타당성조사 절차를 조속히 이행하겠다”며 “그 결과에 따라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와 경산시는 이미 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어, 영천시는 도내 문화예술회관이 없는 유일한 시로 남았다.

 

 

 


[영천시, 청소년 가상 활동 공간 메타시티 YOUNG천점 그랜드 오픈]

 

-청소년 자기 주도성 강화사업 메타버스 교육, 현실과 가상이 함께하는 가상공간 구축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자치기구 위원 20명이 참가해 지역 청소년 특화 가상공간인 청소년의 모든 활동을 한곳에서 할 수 있는 ‘청소년 메타시티 YOUNG천점’을 정식으로 오픈했다.

본 사업은 청소년 자치기구에서 제안된 정책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자체, 청소년시설, 지역 동아리연합회 등과 연계 후 지난달 9월부터 총 5회에 걸쳐 메타버스 기본 교육을 시작으로 콘텐츠 발굴과 메타버스 공간을 제작했다.

메타시티 YOUNG천점은 4개 분야로 지역 내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바른누리 공간, 동아리 공연 및 홍보를 위한 영천니스타 공간, 고민·성·진로 등 1:1 상담을 위한 금쪽이 상담소 공간, 영천9경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있는 영천9경 공간으로 나눠 다양한 디지털 활동을 선보였다.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제작한 공간에 많은 참여 활동과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 대외적인 홍보에 적극 나섰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직·간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가치를 높였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제 막 첫걸음을 뗀 메타시티 YOUNG천점이 수많은 청소년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새로운 현실로 바꾸는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메타시티 YOUNG천점에서 다양한 공간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진로를 탐색하여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영천시 여성단체협의회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개최]

 

영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민순남)는 25일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영천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고 영천시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여성단체협의회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총 23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직접 담아 관내 장애인 100가구에게 전달했다.

민순남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회원들이 일손을 모아 직접 담근 김치를 이웃분들께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김장 준비에 애써주신 민순남 회장님과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러한 이웃사랑의 마음이 모여 온정 넘치고 훈훈한 겨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