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1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 김도영 기자
  • 승인 2022.11.29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청송사과 대도시 홍보 마케팅 개최]
 

부산시민들에게 사과를 나눠주고 있는 윤경희 청송군수
부산시민들에게 사과를 나눠주고 있는 윤경희 청송군수

 

사과의 고장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판로 확대를 통한 지역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를 위해 대도시 홍보 마케팅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청송군은 지난 11월 19일 광안리 해수욕장 카페거리 만남의광장에서 MZ세대들을 대상으로 ‘황금진 청송사과, 세상을 밝히다.’란 주제로   홍보마케팅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송사과 무료 시식 및  나눔행사, 전시 홍보행사 등을 추진해 광안리 해수욕장을 찾은 MZ세대는 물론 부산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11월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은 대구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2년 경북사과 홍보행사”에 참여했다. 경상북도가 주관한 이 행사는 사과 최대 주산지인 경북 명품사과의 우수성을 대도시 소비자에게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25일 개막식에는 도지사, 농식품부, 국회의원, 도의원, 15개 주산지 시장·군수와 사과재배농가, 대구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개막식 이후 시군별로 특판행사, 경북사과명품관 전시, 소비촉진 이벤트 등 본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청송사과 홍보행사는 오후 2시부터 1인 1개 봉지사과를 무료 나눔하고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그리고, 11월 25일에는 광주광역시 광주충장로우체국 앞에서 청송사과협회(회장 우영화) 주최로 청송사과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어 그동안 청송사과에 대한 홍보가 부족했던   전라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사과협회 회원 20여명이 광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청송사과 무료 나눔 행사를  가져 큰 호응을 받았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는 대한민국대표브랜드 사과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을 만큼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사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송사과의 브랜드가치가 더 높아지고 실질적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청송군, 제6회 잉글리시 팝 페스티벌 개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1월 25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6회 잉글리시 팝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진보청년연합회(회장 권재성) 주관으로 열린 ‘제6회 잉글리시 팝 페스티벌’은 청송의 학생들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하여 자신감을 키우고, 수상자에게는 해외로 나가 다양한 체험과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영어 스피치 경연대회이다. 
  
올해 참가 학생들은 초등부 ‘내가 만약 ~이라면’, 중등부 ‘청송의 관광명소와 자랑거리’, 고등부 ‘지방소멸과 관련한 지역인구를 늘리기 위한 아이디어 제시’ 라는 다양한 주제로 수준 높은 원고와 영어실력을 뽐냈으며, 초등부 홍지수(진보초4), 중등부 이승훈(청송중1), 고등부 김소정(청송여고2) 학생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권재성 회장은 “이번 대회가 지역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두려움에서 벗어나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한 진보청년연합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학생들의 꿈이 지역에서 머무르지 않고 대한민국, 나아가 국제무대에서 날개를 달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송군,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1월 28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중앙정부의 주요 정책 방향 및 예산에 대한 이해와 점차 확산되고 있는 공모를 통한 사업 선정방식에 대한 직원들의 대응 역량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청송군의 중장기 전략과제들을 풀어나가기 위한 접근방법과 유사 우수사례 등에 이어 지역 자원 발굴 및 사업화 능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한정적인 지역 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 개발하기 위해서는 업무담당자들에 대한 역량강화가 필수”라며, “더 나은 미래로의 도약을 위해 그 원동력이 될 사람을 키우고 성장시키는 일에 더 고민하고,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건강마을 조성사업 성과대회 우수한 성적 거둬]
 

 

청송군 건강마을이 지난 22일에 경주시 라한 셀렉트호텔에서 경상북도가 주최한 「2022년 건강마을조성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청송군은 청송읍 건강마을은 ‘우리 마을 홀몸어르신, 마음을 돌봐요’라는 주제로 사례를 발표해 ‘다함께 건강누리상’,‘주민이 뽑은 이야기상’을 수상하고, 현동면 건강마을은 ‘주민이 뽑은 포스터 인기상’을 수상하여, 코로나19 이후 건강마을 조성을 위한 주민 주도형 활동을 인정받았다.
  
또한 개인상으로 건강지도자로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청송읍 권영선 건강지킴이가 도지사 표창를 받았다.
  
건강마을조성사업은 건강취약지의 보건문제 해결을 통해 지역 형평성을 제고시키고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건강마을 자립을 구현하는 사업이다. 청송군은2014년부터 시작해 현서면, 청송읍, 현동면이 사업 대상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수준향상을 목표로 주민주도형 건강마을조성사업이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민참여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군민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청송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경북 사랑의 열매 기획사업 이동세탁차량 전달식 가져]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1월 22일 군청 주차장에서 이동세탁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전우헌)로부터 전달받은 이동세탁차량은 청송군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차량은 2.5t화물차에 세탁기 3대, 건조기 1대가 설치된 특수차량으로, 가정에서는 하기 어려운 이불, 카펫 빨래를 할 수 있고 건조도 가능하다.
  
청송군자원봉사센터는 이 차량으로 청송군 관내 8개 읍·면의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한부모가정, 이재민 등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세탁봉사를 할 예정이며, 또한 재난·재해 발생 시 재난현장 복구를 위해서도 사용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동세탁차량을 지원해주신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드린다.”며, “지역 주민의 위생적이고 쾌적한 주거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