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30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여수시
 [오늘의 지자체] 여수시
  • 김도영 기자
  • 승인 2022.12.06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남해안 거점도시 실현 위한 MICE의 역할’ 포럼 성황]
-1일 엑스포컨벤션센터, 시민사회단체, 대학생, 일반시민, 공무원 등 180여명 참여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지난 1일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2 지역 MICE 여수포럼’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포럼은 ‘남해안 거점도시 실현을 위한 MICE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펼쳐졌다.

정기명 여수시장, 이건철 전남관광재단대표이사, 김영규 여수시의회의장과 여수세계박람회재단 강용주 이사장을 비롯해 아름다운여수만협회, 여수선언실천위원회 등 시민단체와 여수MICE 서포터즈, 대학생, 공무원 등 180여명의 다양한 계층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정기명 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제 우리 여수는 관광의 양적 팽창을 넘어 마이스 산업과 해양레포츠 활성화 등으로 관광의 질적 전환에 집중해야할 시기다”고 강조하고, “2026세계섬박람회를 성공 개최해 남해안 거점도시를 넘어 세계 속의 여수로 발돋움해 갈 계획”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날 포럼은 ‘르네상스만 속에 숨겨진 여수의 비밀’이란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관련 분야 교수들의 주제 발표가 3건에 걸쳐 진행됐다.

이어 ‘남해안 거점도시 실현을 위한 MICE의 역할’이란 주제로 5명 전문가 패널의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에서는 ‘국제 규격(2,000석)의 컨벤션센터 필요성’ 등 지역 MICE의 역할과 발전방안에 대한 진지한 고민들이 오갔다.

패널로 참여한 김태완 투자박람회과장은 “섬과 바다를 주제로 비즈니스와 휴양을 연계한 여수만의 차별화된 MICE 인프라를 조성하는 한편, 남해안의 거점도시로서 국제회의 기반 조성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수시, 함께하는 마음 ‘2022 자원봉사 주간’ 기념식 개최]
-2일 여수문화홀…우수봉사자 시상, 1365 선(善)순환장터, 자원봉사 아카데미 진행
-12월 5일부터 8일까지 자원봉사 주간 집중 활동…자원봉사 힐링캠프 마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2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2022 자원봉사 주간’ 기념식을 시작으로 8일까지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은 자원봉사자와 단체,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 함께하는 마음으로 올 한해 자원봉사에 헌신한 10개 단체와 29명의 봉사자가 우수 자원봉사자 상을 수상했다.

이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자원봉사’를 다짐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자원봉사 확대와 역량강화를 위한 ‘채워지는 자원봉사 아카데미’도 열려 참석자들의 봉사 의지를 북돋았다.

이 밖에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돕기 위한 ‘1365 선(善)순환장터’가 행사장 주변에서 열려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여수시는 다음 주 5일부터 8일까지 자원봉사 주간 집중활동을 전개하고, 올 한해 자원봉사활동을 담은 영상 홍보와 ‘자원봉사 힐링캠프’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기명 시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다시 나눔과 봉사의 날개를 편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와 남해안 거점도시 여수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