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0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순천시
 [오늘의 지자체] 순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2.0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김승옥 문학상 시상...편혜영 ‘포도밭 묘지’ 대상]

 

- 우수상에 구병모, 김연수, 김애란, 정한아, 문지혁, 백수린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제7회 김승옥 문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김승옥문학연구회(대표 장병호)가 주관하고 순천시가 후원했다. 

소설가, 문학동네 출판사 관계자, 지역문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은 사전행사로 ‘김승옥 작가의 삶과 문학’이라는 주제로 제작된 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심사평, 시상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김승옥 문학상 대상은 신춘문예에 단편소설로 등단한 소설가 편혜영의  ‘포도밭 묘지’가 선정됐다. 대상 상금은 5천만 원이다.

‘포도밭 묘지'는 1990년대 후반 함께 여자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한 네 사람이 이후 삶의 현장에서 고졸 출신 여성 청년으로서 살아야만 했던 삶을 그린 소설이다.

우수상은 구병모, 김연수, 김애란, 정한아, 문지혁, 백수린 등 6명의 작가가 받았다. 우수상 상금은 5백만 원이다.

김승옥문학연구회 관계자는 “한국문단에 ‘감수성의 혁명’을 일으킨 김승옥 작가의 고향인 순천의 위상과 자긍심을 높이는 행사를 개최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순천시 관계자는 “한국문학사에 한 획을 그은 김승옥 작가의 고향이자 작품 배경이 되는 순천에서 시상식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김승옥 문학상을 통해 재능과 역량을 갖춘 문학인을 발굴해 한국문학 발전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김승옥 문학상은 순천 출신인 김승옥 작가의 문학적 업적을 계승하고 우수한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2013년 제정됐으며 등단 10년 이상 작가들이 한 해 동안 발표한 단편소설을 심사해 수상자를 발표한다. 

 

 

 


[순천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
- 지난 2일 사업설명회에 순천시 소재 생산업체 등 뜨거운 관심 보여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023년 1월 1일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 공급업체를 공개모집한다.

신청은 이달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으로 순천시청 총무과로 제출서류를 갖춰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지난 2일 순천시 혁신농업인센터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대상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60여 개의 관내 농축산물·가공품, 공예품 등의 생산업체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제의 추진 경과 및 향후 계획, 선정 절차 및 기준 등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했다.

답례품 공급업체는 지역의 특산품 및 특화콘텐츠 선정에 경험이 풍부하고, 지역의 생산 또는 제조 분야의 대표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순천시 답례품 선정위원회에서 심의를 통해 선정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는 사전에 신청 가능한 품목을 제한하지 않고 관내에서 생산하는 업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진입 기준을 낮추었다.”라며, “앞으로 일류도시 순천을 대표할 다양하고 특색있는 공급업체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500만원 이하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지역주민이 아닌 누구나 순천시에 기부를 할 수 있다.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순천시 총무과(061-749-5640)로 문의하면 된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제휴 할인처 모집]
- 광주·전라권, 경남권 유료 관광지와 타 박람회 대상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가 이달 30일까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제휴 할인처를 모집한다.

2023정원박람회 연계 여행 권역의 관광시설과 제휴를 통해 상호 입장료와 각종 이용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관람객을 추가 유치하고 연관 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광주·전라권역과 경남권역의 유료 관광시설과 타 박람회이다.

제휴 혜택은 2023정원박람회 일반 보통 성인권 입장료 2000원 정액 할인을 제공하며, 제휴처의 경우 각 시설에서 제안한 할인 혜택이 있다. 현장에서 상호 입장권 또는 이용권을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실외 마스크 해제 조치로 내년도 나들이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조직위는 이들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지역 관광업체들과 협력에 나설 방침이다.

조직위는 박람회 누리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각종 홍보물에 제휴 할인시설을 안내하고 박람회장 내 홍보 배너를 설치해 관람객들이 제휴 시설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광시설은 박람회 누리집(공고)에서 제휴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s2023410@gmail.com)으로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제휴처는 제휴 지속성, 규모, 지역 등을 고려해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정원에 삽니다’를 주제로 2023년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도심 일원에서 개최된다. 

박람회 입장권은 인터파크티켓, 야놀자 누리집과 전용앱 또는 박람회 누리집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올해 연말까지 15%를 할인하는 사전예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