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3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홍천군
 [오늘의 지자체] 홍천군
  • 김도영 기자
  • 승인 2022.12.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홍천군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홍천군새마을회(회장 이강권)는 12월 15일 홍천문화원에서 2022년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해주신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장을 위해 홍천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신영재 홍천군수, 박영록 홍천군의장과 새마을회 지도자협의회, 부녀회, 문고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별 입장, 2022년도 성과보고, 유공 새마을지도자 표창, 2023년 홍천군새마을운동 비전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 한해 각종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나눔을 앞장서 실천한 이청자 서면 새마을부녀회장, 유용석 새마을지도자 서면협의회장, 최상진 새마을문고중앙회 홍천군지부 서면분회장이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도지사 표창, 국회의원 표창, 새마을운동도지부 표창, 홍천군수 표창, 홍천군의장 표창, 홍천군새마을지회장 표창 등 총 4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강권 홍천군새마을회장은 “올 한해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근면, 자조, 협동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라는 추진방향을 목표로 생명운동, 평화운동, 공동체운동, 지구촌새마을운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홍천군수와 함께하는 “청소년정책 프레젠테이션 발표회” 개최]

홍천군수와 함께하는 “청소년정책 프레젠테이션 발표회”가 오는 12월 17일 오후 1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홍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발표회는 홍천군 관내 9세~24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6개 팀(개인 및 팀)이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정책제안에 대해 자율 주제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발표회에는 청소년 수련시설 운영위원회 및 참여위원회, 청소년동아리 4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개회식과 활동 유공 청소년 시상, 청소년정책제안 프레젠테이션 발표, 청소년과 군수의 대화시간 순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청소년정책 및 사업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청소년들이 홍천군에 바라는 생각을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