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실시간뉴스
종로구, 얽히고 설킨 옥인동 '거미줄 전선' 지중화 작업…15억원 투입
종로구, 얽히고 설킨 옥인동 '거미줄 전선' 지중화 작업…15억원 투입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2.2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종로구 옥인동 전기·통신선로 지중화 사업 대상지의 모습. (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는 공중에 난립한 전선을 지하에 묻거나 옮겨서 설치하고 전봇대를 없애는 '전기·통신선로 지중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상지는 옥인동 47-15부터 47-496에 이르는 구간이다. 지난 10월 개통한 옥인동 순환도로로 통하는 중심부에 속한다.

그간 어지럽게 난립한 전선들이 도시 미관을 저하시키고, 태풍 등 자연재해 발생 시 전도 위험성이 있으며 보행자 안전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구는 '옥인동 관리형 주거환경개선사업 정비계획'에 따라 사업비 약 15억원을 투입해 공사를 진행한다. 굴착은 내년 3월 초 진행 예정이다.

좁고 가파른 골목길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차량 통행이 제한적이라는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240m 이면도로 내 위치한 전주는 철거 및 지중화 후 도로를 정비할 계획이다. 지상 개폐기 2개와 변압기 1개를 각각 설치한다.

준공 기한은 내년 6월 말이며 한국전력공사와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6개 통신사가 참여한다.

정문헌 구청장은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인 만큼, 공사 소음이나 진동 발생에 따른 불편함을 잠시 참아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어지럽게 얽혀있는 공중선을 말끔히 정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