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40 (월)
 실시간뉴스
인하대, 우주정책·우주의생명과학 발전전략 포럼 온라인 개최
인하대, 우주정책·우주의생명과학 발전전략 포럼 온라인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2.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학교

인하대학교 우주항공의과학연구소는 22일 한국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 인천지역연합회와 '대한민국 우주정책과 우주의생명과학 발전전략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우주생명과학연구회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포럼은 대한민국 우주항공청 설립 추진을 계기로 학·연·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우리나라의 우주정책과 우주거버넌스에 대해 토론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인천과총 조원승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의 축사, 각 분야 전문가들의 발제와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최기혁 박사는 최근 개정된 제4차 국가우주개발기본계획을 설명하며 유인우주 탐사계획과 우주의생명과학을 포함한 우주기초과학분야 발전 비전을 소개했다. 극지연구소 이유경 박사는 한국우주생명과학연구회의 10년간의 발자취와 향후 우주 연구자들의 미래 비전을 설명했다.  

포럼을 주관한 인하대학교 우주항공의과학연구소는 2003년 연구회로 발족해 2018년 교육부 지정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로 선정됐다. 중력조절, 방사선 및 가변기압장비 등 의생명과학 연구를 위한 우주환경 지상구현 연구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김규성 인하대 우주항공의과학연구소장은 "우주항공청 설립을 계기로 우수인력이 집중돼 있는 의생명과학 분야를 우주 분야로 확장해 우리나라가 미국, 유럽, 일본 등 우주 선도국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