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35 (월)
 실시간뉴스
EU 유기농 식품, 캠페인 진행
EU 유기농 식품, 캠페인 진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2.2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U 유기농 식품 인식 캠페인이 진행된다.

EU 유기농 식품은 유럽 유기농 제품과 생산 방법을 일반 대중에게 더 널리 알리기 위해 대한민국에서 인식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EU 유기농 식품의 인식 제고는 한국 외 노르웨이 및 스위스 등의 국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식 제고의 방법으로는 구체적으로 EU 국가에서 생산된 유기농 제품은 로고와 독특한 스타일의 ‘EU ORGANIC’을 통해 소비자가 이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한다. ‘EU ORGANIC’ 녹색 바탕의 흰색 잎(로고)은 생산, 가공, 처리, 유통을 위해 EU가 정한 규정을 지켰으며 해당 제품에 유기농 원료가 최소 95%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EU 유기농 제품은 엄격한 제어를 통해 생산되며 다음 조건을 충족하면 인증을 받게 된다.

제조자는 천연 에너지를 사용하고, 생물 다양성 및 생태계의 균형을 유지하고, 사용된 물의 수질을 지키고, 토양 비옥도를 개선한다.

EU에서 생성된 유기농 제품 품목으로는 오렌지, 탄제린, 레몬 및 자몽, 수박, 칸탈루프, 키위, 올리브 및 올리브 오일, 그리스 및 불가리아 유기농 와인, 타히니, 피클, 잼, 꿀, 허브, 유제품 및 식물 기반 발효 식품, 주스, 식초, 시리얼, 무가당 제품 등이 있다.

유기농 농업에 대한 EU의 규정은 엄격하고 구체적인데, 이는 소비자가 제품을 충분히 신뢰함에 따라 유기농 제품의 생산과 소비가 모두 증가할 수 있도록 도입되었다. 또한 제품 생산자, 거래자, 유통업자를 위해 공정하고 포괄적인 시장을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EU ORGANI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