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1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울진군
 [오늘의 지자체] 울진군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22.12.2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2월 23일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14개 품목에 대한 공급업체로 23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사업체 운영역량, 지역 연계성 및 답례품 안정적 공급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업체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업체는 남울진농협온정지점(쌀), 울진바다소리(자숙문어, 오징어), 솔담콩영농조합법인(대두), 영신곳간(참(들)기름), 다약정(와송가공품), 산골에꿈영농조합(솔잎청), 영농조합법인매야전통식품(조청), 북면농협(미역), 남울진농협후포지점(미역, 가자미), 주신수산식품(붉은대게가공품), 농업회사법인 도래(붉은대게가공품), 푸르미작업장(버섯), 김창기머쉬룸팜(버섯), 울진중앙농협(장류), 방주명가영농조합(장류), 하람씨푸드(가자미), 이정푸드(가자미, 꿀), 농업법인대성(꿀), 트루허니(꿀), 울진통고산벌꿀(꿀), 가비농원(꿀), 신광양봉(꿀), 알이랑꿀이랑(꿀) 이다.

군은 이달 중 공급계약 등 관련 절차를 마무리하고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 답례품을 등록할 계획이며, 향후 공예품 및 문화· 관광상품권 등의 다양한 답례품을 발굴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를 하고 기부금의 30%를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으로 사회취약계층 보호, 청소년 육성·보호 등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할 수 있는 제도로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지역생산품의 판로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진군, 결혼이민여성 국적취득지원사업 후원금 전달]

울진군 가족센터(센터장 이장출)와 울진라이온스클럽(회장 권영식)은 지난 12월 21일 울진군평생학습관에서 결혼이민여성 국적취득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국적취득 지원사업은 울진라이온스클럽에서 결혼이민여성들이 귀화 신청 시 발생 되는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201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2022년 기준, 총 73명에게 후원금이 전달 되었으며 관내 결혼이민여성 국적 취득자 133명 중 약 54%(73명)를 차지하고 있다. 

이장출 울진군 가족센터센터장은“국적취득지원사업은 결혼이민여성들의 귀화 시 경제적 부담 완화와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울진라이온스클럽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울진군 공무원노조, 2022년 하반기 베스트 간부공무원 선정]

 

울진군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장상묵)은 21일 내부 행정망시스템을 활용하여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김광욱 문화관광과장, 이상직 맑은물사업소장, 김동명 후포면장을 2022년 하반기 베스트간부공무원으로 선정하였음을 발표했다.

존경받는 간부 공무원상 정립과 활력 넘치고 신바람 나는 조합원의 일터 만들기를 목표로 하는 울진군 베스트 간부공무원 선정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 상반기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한편 노조는 선정된 3명의 간부공무원에게 상패를 제작하여 소정의 상금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장상묵 위원장은“베스트 간부공무원 선정을 통해 바람직한 간부공무원의 모델을 세우고 건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신뢰받는 공직문화가 꽃피는 계기가 만들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