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8:05 (월)
 실시간뉴스
세종시-5개 공공기관 업무협약 "스마트서비스 활성화 논의"
세종시-5개 공공기관 업무협약 "스마트서비스 활성화 논의"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2.2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20일 세종시청에서 열린 국가시범도시 위·수탁협약 2단계 사업 추진 상황보고회 자료사진.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5개 공공·민간기관과 스마트서비스 운영 활성화를 위한 서면 업무협약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참여 기관은 국립세종도서관, 국립세종수목원, 농업회사법인 베어트리파크, 한국남부발전 신세종빛드림건설본부,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다.

이들은 세종시티앱과 똑똑건강 등 세종시 스마트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스마트서비스는 세종 5-1생활권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정부 위·수탁 협약사업이다. 이곳에서 공공부문 혁신 서비스를 먼저 구축한 뒤 실증을 거쳐 민간으로 서비스를 확산하게 된다.

시는 스마트서비스 총괄 관리를 맡고, 협약 기관은 서비스 연계와 활성화를 지원한다. 시민참여형 세종시티앱에 블록체인 분산신분인증(DID) 기반의 신분 증명 서비스를 새로 도입한다.

적용 대상은 국립세종도서관, 국립세종수목원, 시설관리공단 캠핑장, 베어트리파크 등이다.

한국남부발전 신세종빛드림건설본부는 '똑똑 건강존'을 설치한 뒤 앱을 통해 직원의 건강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참여 포인트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시스템과 연계, 상시 기부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권기환 미래전략본부장은 "이번 공공·민간기관과 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