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4 15:25 (토)
 실시간뉴스
전남교육청 "2023년은 정보공개제도 운영 도약의 해"
전남교육청 "2023년은 정보공개제도 운영 도약의 해"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1.0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도민의 알권리와 투명한 행정을 위해 2023년을 '정보공개제도 운영 도약의 해'로 만들겠다고 4일 밝혔다.
 
중앙 정부는 국민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데이터 통합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맞춰 전남교육청은 정보공개포털을 통해 국민이 더 많은 내용을 찾아볼 수 있도록 교육청 생산 공문서의 원문공개와 목록 공개율을 높이고, 사전정보 공표내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정보공개 모니터단을 꾸려 국민의 시각에서 행정정보제도 운영에 대한 객관적 평가와 피드백을 받고, 교육지원청 대상 정보공개 평가를 실시해 정보 공개제도 운영을 내실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11월 말 기준(행정안전부 정보공개포털) 시‧도교육청별 공문서 원문정보 공개율 분석 결과 전남교육청은 원문공개율 81.9%로 전국 3위, 도 단위 교육청 중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말에는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교육지원청 대상 자체 정보공개평가를 실시해 우수기관으로 해남교육지원청을 선정·표창했으며, 평가 결과를 분석해 미진한 부분에 대한 개선사항 발굴 및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영수 전남교육청 행정국장은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정보는 국민의 삶에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다"며 "신속한 정보제공 시스템을 구축해 도민 알권리 충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