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1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군위군 홍천군
[오늘의 지자체] 군위군 홍천군
  • 김도영 기자
  • 승인 2023.01.0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열 군위군수, 직원들과 티타임으로 소통 행보]

 

- 격의 없는 소통으로 군정 발전 방향 공유 및 노고 격려 

김진열 군위군수는 2023년 신년을 맞아 각 부서 직원들과 차례대로 만나 부서별 현안사항, 지역 발전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 등 군정 방향을 공유하고 직원들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티타임을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티타임은 계묘년을 시작하며 직원들에게 한 발을 먼저 다가가기 위한 김 군수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추친, 3일 재무과 직원들과 티타임을 시작으로 김군수는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첫날 티타임에 참석한 재무과 주무관은 “아무래도 군수님과 대면할 기회가 많지 않아 어렵게 느껴졌는데, 직접 과를 방문하셔서 담당자로서 자유롭게 의견을 말할 수 있어 뜻깊고 즐거운 자리였다”라고 밝혔다. 

김진열 군수는 “계묘년은 군위군이 대구시에 편입하는 대전환의 한 해로 군위군 역사상 가장 큰 변화를 마주하고 있다. 한발 먼저 다가가는 소통 행정을 통하여 변화의 중심에서 핵심 동력이 될 직원들과 아름다운 변화, 행복한 군위를 열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천군,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시작]

-2분야 20과정, 26회, 1,400명 대상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새롭게 달라지는 군정ㆍ농정시책 확산, 신기술 공유로 영농설계 도모

홍천군이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시작한다. 

교육대상은 지역 농업인 1,400명이며 1월 5일 오미자, 찰옥수수 과정을 시작으로 31일까지 26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복숭아, 사과, 산채 등 홍천군 전략작목을 중심으로 영농기술 18개 과정, 농촌자원 2개 과정 등 2개 분야 총 20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지난해 현장에서 문제되었던 부분에 대한 분석과 대응관리기술 교육을 중점적으로 다루게 된다. 

특히 올해 교육은 공익직불제 교육과 연계 운영하여 기본직불금 등록 농업인들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수료하면 공익직불제 교육 이수도 가능하도록 했다.
  
문명선 소장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해 농업환경, 농촌변화, 융복합기술 접목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영농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새롭게 달라지는 군정 및 농정시책의 신속 확산과 새로운 농업기술 및 유통정보 제공으로 농업인들이 새해 영농계획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매년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