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5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태국 여행 - 하늘로 향하는 길, 푸치파
[세계테마기행] 태국 여행 - 하늘로 향하는 길, 푸치파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1.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 1부
치앙마이,왓체디루앙,도이뚱 시장,도이파히,아카족 여행
[세계테마기행] 하늘로 향하는 길, 푸치파-‘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 1부

이번주 (~1월 12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 4부작이 방송된다.

 

남들 다 아는 태국 여행은 이제 그만~

진정한 여행 고수들이 꼽는 태국 최고의 핫플레이스를 만난다.

 

생애 최고의 일출, 푸치파!

안다만해가 품은 태국의 몰디브, 꼬리뻬!

최고의 뷰 맛집에서 홈스테이, 도이파히!

1,864개 커브가 만든 고갯길 루트, 매홍손 루프!

 

태국에서 활동한 한류 스타이자

태국에 관해선 뭐든지 알고 싶은 호기심쟁이 배우 강동균과 함께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으로 떠난다!

 

오늘(1월 9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 1부에서는 ‘하늘로 향하는 길, 푸치파’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강동균 배우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태국인들이 평생에 한 번 가야 할 명소로 꼽는 푸치파(Phu Chi Fa)! 태국 북부 여행의 관문, 치앙마이(Chiang Mai)에서 그 여정을 시작한다. 13~18세기 북부 지역을 다스린 란나 왕국의 수도, 치앙마이. 높이 98m, 지름 54m를 기록한 고대 불탑 왓체디루앙(Wat Chedi Luang)을 감상한 뒤, 요일 부처상 앞에 기도를 올린다. 태어난 날보다 요일 더 중요시하는 독특한 태국인들의 문화를 엿본다. 밤이 되자 불야성을 이루는 일요야시장. 태국은 낮 기온이 높아 야시장이 발달했다. 길거리 음식을 즐기다가 태국에서 배우 겸 모델로 활동한 동균 씨를 알아본 현지 상인! 즉석 팬미팅 현장이 펼쳐진다.

푸치파로 향하기 위해 치앙마이에서 치앙라이로 이동! 최고의 뷰 맛집으로 불리는 마을에서 하룻밤 홈스테이를 하기로 한다. 마을로 향하던 중 만난 도이뚱 시장(Doi Tung Bazaar). 고산족 중 하나인 아카족(Akha people)이 모여 장사하는 곳이다. 해발 1,389m 고산 쇼핑을 즐기고, 인근에 있는 산꼭대기 마을 도이파히(Doi Pha Hi)로 향하는데. 초록빛 산과 넓게 깔린 운해, 환상적인 일출 등 멋진 자연경관을 자랑해 요즘 떠오르는 여행지다.

라마 9세가 추진한 로열 프로젝트(Royal Project)로 아편 재배를 끊고 아라비카 커피를 생산하는 주민들. 펠리 씨 부부와 함께 세계 3대 원두, 아라비카종 커피 볶기에 도전한다. 저녁으로 영양 만점 아카족 백반을 맛보고, 다음날 일출 명소에서 맞이하는 아침! 여행에 기대감을 더할 태양을 기다린다.

산골에서 열리는 생일 축하 파티에 수많은 몽족(Hmong people)이 모였다?! 재위 시절, 고산족 마을을 직접 방문해 그들의 삶의 질을 개선한 라마 9세. 북부 고산족에겐 생활 환경을 윤택하게 해준 은인같은 존재다. 라마 9세 탄신일 행사에 나타난 태국 왕족! 너나 할 것 없이 기념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선다. 행사 구경을 마치고, 푸치파까지 가이드가 되어 줄 솜땟 촌장님 댁을 찾는다. 23명이 함께 사는 대가족. 양배추밭에서 어린잎을 따고, 돼지고기 양배추 새싹 볶음을 먹으며 단란한 시간을 갖는다.

다음 날 새벽, 솜땟 씨 가족과 함께 푸치파로 향하는데. ‘하늘을 가리키는 산’이란 뜻을 가진 푸치파! 해발 1,628m의 태국 북부가 자랑하는 최고의 일출 명승지다. 자연은 하루를 부지런히 시작한 여행객들에게 눈부신 경치를 선사한다. 넓게 깔린 운해와 존재감 뽐내며 등장하는 태양은 가히 환상적이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