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1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태국의 몰디브, 꼬리뻬(Koh Lipe) 여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1.10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 2부
푸껫 올드 타운, 푸껫 빅 붓다, 꼬리뻬, 스톤헨지, 파타야 해변, 차오레, 우락라오이족, 카오속 국립공원, 치어우란호 여행
[세계테마기행] 안다만해 궁금할 꼬(Koh)야-‘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 2부

이번주 (~1월 12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 4부작이 방송된다.

남들 다 아는 태국 여행은 이제 그만~

진정한 여행 고수들이 꼽는 태국 최고의 핫플레이스를 만난다.

생애 최고의 일출, 푸치파!

안다만해가 품은 태국의 몰디브, 꼬리뻬!

최고의 뷰 맛집에서 홈스테이, 도이파히!

1,864개 커브가 만든 고갯길 루트, 매홍손 루프!

태국에서 활동한 한류 스타이자

태국에 관해선 뭐든지 알고 싶은 호기심쟁이 배우 강동균과 함께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으로 떠난다!

오늘(1월 10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 2부에서는 ‘안다만해 궁금할 꼬(Koh)야’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강동균 배우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태국어로 섬을 뜻하는 꼬(Koh)들을 품은 에메랄드빛 바다! 안다만해(Andaman Sea) 여행을 위해 배우 강동균이 2년간 머물렀던 푸껫(Phuket)으로 향한다. 행정과 상업의 중심지 푸껫 올드 타운(Phuket Old Town)은 과거 주석 광산으로 부를 축적했던 곳답게 화려한 건물들이 즐비한다. 푸껫 최고 전망대로 불리는 45m 대불, 푸껫 빅 붓다(Phuket Big Buddha)에 올라 360도 안다만해를 조망한다.

요새 가장 떠오르는 섬! 태국의 몰디브로 출발~ 태국인 신혼여행지 1순위, 꼬리뻬(Koh Lipe)가 기다린다. 푸른 바다와 섬을 감싸고 있는 산호초들이 아름다운 수중 정원을 이루는 곳! 다이버의 성지로 꼽히는 스톤헨지(Stonehenge)에서 스쿠버 다이빙에 도전하는데. 수백 개의 화강암 돌기둥 위로 형형색색 피어난 산호초들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신나게 물놀이를 즐긴 후, 파타야 해변(Pattaya Beach)에서 즐기는 야간 불 쇼! 아름답게 피어난 불꽃이 잊지 못할 밤을 선사한다.

다음 날 향한 곳은 꼬리뻬 원주민들이 사는 마을! 바다 부족으로 알려진 차오레(chao leh) 중 하나, 우락라오이족(Urak Lawoi)이 약 200년 전부터 정착해 살고 있다. 바다 부족답게 물고기를 잘 낚는 10살 꼬마 허니와 그의 아버지 욘 씨를 따라 바다로 향하는데. 낚싯대를 드리우는 족족 올라오는 물고기들! 바다 집시 후예답게 10살 허니가 어마어마한 대어를 낚아 올린다. 깜깜한 밤이 되자 게사냥에 나선 허니. 자연을 놀이터 삼아 살아가는 바다 부족의 삶을 엿본다.

아마존보다 더 오래된 열대우림이 있다?! 태국 남부에서 꼬리뻬만큼 뜨고 있는 카오속 국립공원(Khao Sok National Park)! 약 1억 6천만 년 전 형성된 남부 최대의 원시림이다. 그런데 장시간 운전으로 갑자기 고장 난 차량! 설상가상 폭우까지 쏟아져 시간이 지체되는데. 늦은 저녁 카오속 국립공원에 도착! 막배를 타고 치어우란호(Cheow Lan Lake)를 달려 예약한 숙소로 향한다. 밤 9시가 되면 일대가 전체 소등돼 문명과 단절되는 곳. 현지식 백반을 맛본 뒤, 내일을 위해 일찍 잠을 청한다.

다음 날, 치어우란호에서 맞은 평화로운 아침! 병풍처럼 드리워진 석회암 봉우리들과 청명한 호수가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물고기 밥을 주며 여유를 부리던 중, 때마침 찾아온 관광객 배! 북부에서 온 손님들과 물고기 족욕을 하며 유쾌한 시간을 보낸다. 카오속 국립공원의 백미로 불리는 치어우란호 보트 투어에 도전! 본래 산이었는데 홍수 방지, 관개 등을 목적으로 이곳에 댐이 건설됐고, 덕분에 호수 위에 떠서 상상할 수 없었던 풍경을 마주할 수 있게 됐다고. 자연과 인간이 함께 만든 걸작을 감상하며 흥미 백배 남부 여행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