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0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태국 대표적인 차 생산지, 매쌀롱 여행
[세계테마기행] 태국 대표적인 차 생산지, 매쌀롱 여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1.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 4부
매쌀롱, 윈난족, 중국 순교 기념관, 수린 제도, 모켄족 여행
[세계테마기행]  특별한 삶의 향기-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 4부


이번주 (~1월 12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 4부작이 방송된다.

 

남들 다 아는 태국 여행은 이제 그만~

진정한 여행 고수들이 꼽는 태국 최고의 핫플레이스를 만난다.

 

생애 최고의 일출, 푸치파!

안다만해가 품은 태국의 몰디브, 꼬리뻬!

최고의 뷰 맛집에서 홈스테이, 도이파히!

1,864개 커브가 만든 고갯길 루트, 매홍손 루프!

 

태국에서 활동한 한류 스타이자

태국에 관해선 뭐든지 알고 싶은 호기심쟁이 배우 강동균과 함께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으로 떠난다!

 

오늘(1월 12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흥미 백배 요즘 뜨는 태국’ 4부에서는 ‘특별한 삶의 향기’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강동균 배우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자신들만의 터전을 일구며 행복하게 사는 사람들! 태국 북부와 남부의 특별한 삶의 향기를 찾아 떠난다. 해발고도가 높고 기후가 선선해 태국의 대표적인 차 생산지로 알려진 매쌀롱(Mae Salong)! 라마 9세의 로열 프로젝트로 아름다운 차밭 경관을 갖게 됐다. 재래시장에 들어선 순간, 차 산지답게 수많은 차 상점이 줄을 잇는데, 그중 윈난족(Yunnan)이 운영하는 가게에 들러 우롱차와 계화차를 맛본다. 중국계 태국인들이 많은 매쌀롱! 마치 중국에 온 듯 착각을 일으키는 장식들이 마을 곳곳에 가득하다.

화교 3세 나콘 씨를 만나 이들의 조상인 93사단 군인의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1920년대부터 계속되고 있던 중국 국민당과 공산당의 내전으로 태국으로 넘어온 국민당들! 패잔병이 된 군인 중 일부가 태국 정부로부터 거주 허가를 받고 정착한 게 그 시작이었다. 중국 순교 기념관(Chinese Martyrs' Memorial Museum)에 들러 이들의 자세한 사연을 듣는다.

태국 남부로 이동하던 중, 치앙마이 온천 휴게소를 발견! 여행의 피로를 풀 겸, 족욕으로 힐링 타임을 갖는다. 삶은 달걀과 메추리알로 요기를 하고, 또 다른 간식거리 로띠를 맛보는데. 먹자마자 입에서 사르르 녹는 인생 로띠! 즉석에서 로띠 홍보대사가 되었다고.

남부 안다만해에 있는 수린 제도(Surin Islands)는 2개의 본섬과 주변 3개의 섬이 국립공원을 이룬다. 그곳에서 바다 부족, 모켄족(Moken)을 만나는데. 과거 수렵과 채집 생활을 하다가 점차 육지에 정착해 살아가는 모켄족들. 마을에 들어서자 독특한 광경을 목격하는데. 바닷일을 주업으로 할 것 같은 이들이 수상가옥 아래에서 정성스레 나무를 깎고 있다. 섬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되면서 어업보다는 관광업이 주요 생계 수단이 된 주민들.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바다 집시들을 만난다.

여행의 마지막 날, 태국에 사는 동안 가장 친하게 지냈던 친구 보이네 집을 방문해 태국식 샤브샤브 호라파(Horapa)를 먹으며 이번 여행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