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20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1.13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2023, 2024년도 산림소득증대사업 신청 접수]

평창군은 청정산림자원을 활용한 지역주민 임가소득 증대를 위해 이달 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2023, 2024년도 산림소득분야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생산자단체 및 임업인 등으로 임야대상 농업경영체를 등록하였거나 농업재해보험에 가입한 생산자 및 단체의 경우 우선지원대상이 된다.

신청대상 사업은 임산물생산단지규모화(소액), 임산물 상품화지원, 산양삼생산과정확인제도, 산림소득사업육성지원 등이며 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는 개정된 지침에 의거하여 신청기간이 조정되어 올해 말인 12월경 별도의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된 사업은 평창군의 서류심사와 적격성 검토 등의 심의를 거쳐 공정하게 선정될 예정이며, 사업신청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되어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성모 산림과장은“단기소득임산물의 생산·가공·유통시설의 지원을 통해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도모하며, 임산물의 생산성 및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설 맞이 임산물 유통 불법행위 지도단속 실시]

평창군은 1월 10일부터 1월 20일까지‘평창산양삼’품질향상을 위해 산양삼의 불법 재배 및 유통 판매에 대한 집중 단속과 명절 성수품 관련 주요 임산물에 대해서 원산지 허위표시 등에 대하여 불법행위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단속 활동은 설을 맞아 선물용으로 대량 유통되고 있는 산양삼과 밤, 대추 등 주요 성수품을 대상으로 8개 읍·면 임산물 판매장과 5일장 직거래 장터를 중심으로 단속할 예정이다.
 
특히 산양삼(특별관리임산물) 생산 신고 여부 확인 및 산양삼 포장 규격, 품질표시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계획으로, 이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고품질 평창산양삼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를 갖고 있다.

이성모 산림과장은“이번 지도․단속 활동은‘평창산양삼’과 관내 주요 임산품의 품질을 보호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이며, 평창 임산물의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평창군, 계묘년 새해 ‘직원소통의 달’ 지정·운영]
 - 2023년 1월, 6월, 12월 지정, 전 직원 소통담당관 참여 인사상담 제도화

평창군은 ‘소통을 통한 직원행복 찾기’를 위해 계묘년 새해를 맞아 직원 소통의 달을 지정하여 전 직원이 함께하는 소통담당관 제도를 도입·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2023년은 1월, 6월, 12월을 시범운영 기간으로 정하여 운영하고 오는 2024년부터는 정기인사 전 6월, 12월을 ‘직원소통의 달’로 지정하여, 전 직원이 소통담당관으로 참여하는 인사상담을 제도화하고 상담결과는 인사운영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소통담당관 제도는 기존 찾아가는 인사상담 제도의 참여율 미흡, 낯선 상황의 상담 어려움, 인사부서 중심의 하향식 전달, 사전정보 없이 방문 상담 시 형식적인 상담에 그친다는 직원의견을 반영해 평창형 행복일터 조성을 위한 시책사업으로 도입하였다. 

전 직원은 직원소통의 달에 소통담당관으로 임명되어 부서장/팀장/팀원간 전보, 승진, 개인고충, 인사불만사항, 업무고충, 대인관계 어려움, 팀 운영시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상호면담을 실시하고, 인사부서는 1차 부서 상담결과를 사전검토 후 방문상담을 실시함으로써 기존 제도의 문제점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타인과의 상담에 어려워하는 직원 편의를 위해 부서 내 직원이 아닌 본인이 편한 직원과 상담을 하고 상담직원이 상담내용을 인사부서에 전달하는‘소통 비둘기’제도를 운영해 전 직원이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직원소통의 달에 소통담당관 제도와 함께 매주 수요일, 금요일 인사상담요원을 통한 열린 인사상담 톡톡방, 개인 대면상담제도, 직렬별 고충상담을 위한 직렬상담제도는 상시 운영하여, 직원 중심의 맞춤형 인사상담 제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이달의 우수공무원 제도를 도입하여 주요 성과를 낸 직원을 대상으로 부서장 선발 또는 부서 내 직원 투표를 통해 우수공무원을 선발하여 칭찬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민선8기 인사운영은 소통, 공감, 협업, 성과를 통해 직원모두가 만족하는 평창형 행복일터를 조성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형식적이며 구호에 그친 인사행정이 아닌 직원 모두가 공감하는 인사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평창군-용인외대부고 협력사업 '2023년 동계 사회공헌 HAFS캠프 성료]

 

평창군-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협력사업인「2023년 동계 사회공헌 HAFS 캠프」가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4박5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이번 캠프는 평창군과 학교법인 동원육영회의 업무협약 체결에 따른 것으로, 용인외대부고 캠프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지역 우수 인재 육성과 청소년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평창군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8명을 비롯한 경기도 용인시, 광주시, 구리시 3개 지역 학생 총 38명이 참가하여 ▲창의수학, ▲창의과학, ▲독서와 토론, ▲사회, ▲스포츠과학, ▲필라테스 등 정규수업과 ▲용인외대부고 졸업생 특강, ▲테마수업, ▲그룹스터디 등 다양한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효율적인 자기주도 학습 능력과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용인외대부고 멘토들의 학습방법 노하우와 지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농촌지역에서 제공하기 어려웠던 훌륭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신 용인외대부고와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본 캠프가 진행되어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영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