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55 (일)
 실시간뉴스
서울사랑상품권 3000억원 발행 ... 7% 할인에 1인당 70만원 한도
서울사랑상품권 3000억원 발행 ... 7% 할인에 1인당 70만원 한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1.1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구별 상품권 발행 일정
자치구별 상품권 발행 일정

서울시는 새해 첫 명절인 설날을 맞아 3000억원 규모로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을 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강북구·광진구 등을 시작으로 13개 자치구는 18일에, 중구·강동구 등 12개 자치구는 19일에 구매할 수 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페이플러스'를 비롯한 5개 구매 결제앱에서 7%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월 7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상품권은 발행 자치구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권 발행 전일까지 미리 서울페이플러스 앱을 다운로드받고 회원가입하는 것이 좋다.

상품권 발행 시각에 맞춰 회원가입을 하면 자칫 시스템 부하 등의 이유로 처리가 지연되거나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1월부터 서비스 중인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결제플랫폼인 '서울페이플러스(+)'는 현재 14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서울소비생활에 중요한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현재 서울 시내에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은 28만개에 달한다.

시는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등 지난해까지 이용했던 24개 서울사랑상품권 결제앱 내 상품권 잔액을 서울페이플러스 등 5개 앱으로 이용자가 직접 이관(통합)하는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대상은 자치구 발행 서울사랑상품권, 유통기간 만료 자치구 상권회복특별상품권, 배달전용 힘콕상품권이다.

잔액 이관은 먼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IOS)에서 서울페이플러스앱 다운로드와 회원가입 후 기존 사용 앱 중 하나를 실행해 '이관하기' 메뉴를 누르면, 잔액이 한번에 서울페이플러스앱 등으로 옮겨지는 방식이다.

시는 잔액이 여러 앱에 흩어져 있으면 결제할 때마다 앱 중 하나를 선택해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빠른 시간 내 이관해 편리한 이용을 하라고 당부했다.

박재용 서울시 노동공정상생정책관은 "설 명절을 맞아 소상공인 보호와 가계의 경제부담을 경감하고자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하게 됐다"며 "이번 발행으로 시민분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의 짐을 덜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